연천군농업기술센터, 제18기 연천농업대학 신규 교육생 모집

[연천=권 순 기자경기도 연천군농업기술센터는 217일부터 310일까지 제18기 연천군농업대학 신규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진행된다.

올해에는 스마트농업과와 농산업창업과 두 가지 과정이 개설된다. 스마트농업과는 시설 관련 작목과 스마트농업 이론, 현장 견학 등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구성되며, 농산업창업과는 창업 관련 법률, 세무, 경영 교육을 통해 창업 능력을 심화시키고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각 과정별 25, 50명이다. 스마트농업과는 매주 화요일, 농산업창업과는 매주 목요일에 진행되며, 교육 기간은 3월부터 11월까지다.

연천군농업대학 입학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농업기술센터에 응시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