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도서관, 2018년 겨울독서교실 수강생 모집

[양주=김강범 기자] 경기 양주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꿈나무, 남면, 광적, 덕계도서관에서 오는 8일부터 관내 초등학생과 5세 이상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2018년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독서교실은 아이들이 독서의 즐거움과 중요성을 발견하고 스스로 독서하는 방법을 일깨워주기 위해 기획했다.

 

꿈나무도서관에서는 15일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사서와 함께하는 도서관 탐험 어서와, 도서관은 처음이지?’, 17일에는 초등 전 학년 대상 나만의 캘리그래피 독후감 노트 만들기’, 18일 초등 4~6학년 대상 우리는 모두 러버덕()’을 진행한다.

 

덕계도서관은 8일 예비 초등학교 1학년 대상 도서관 이용교육 네 멋대로 탐험대, 8일부터 11일까지 초등 1~3학년 대상 그림책으로 만나는 바른 인성’, 14일은 5세 이상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내가 데려다줄게송수혜 작가와의 만남을, 15일부터 18일까지 초등 3~6학년 대상 나를 발견하는 스토리텔링 진로!’가 펼쳐진다.

 

남면도서관은 16일부터 18일까지 초등 2~5학년을 대상으로 지구환경 관련 그림책과 놀이를 통해 기후변화에 대해 알아보는 ? 기후가 왜 이래요?’를 진행한다.

 

광적도서관에서는 16일부터 19일까지 초등 3~6학년 대상으로 창의적 사고를 키우는 실험활동 오늘부터 나도 에디슨과 초등 1~4학년 대상 전통문화에 대한 가치를 이해할 수 있는 전통놀이 활동 신명나는 전통문화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참가 신청은 양주시 도서관 홈페이지(www.libyj.go.kr)에서 각 도서관별로 원하는 프로그램을 접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아이들이 도서관에서 즐겁고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독서를 생활화하는 뜻깊은 겨울방학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수업 계획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꿈나무도서관(8082-7402), 남면도서관(8082-7431), 광적도서관(8082-7482), 덕계도서관(8082-7451)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