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연천궁평초등학교, '궁마루 동아리 비상콘서트’실시

[연천=권 순 기자] 경기 연천군 청산면에 위치한 궁평초등학교(교장 김홍기)910분부터 1420분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궁마루 동아리 페스티발 & 비상콘서트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자신이 지닌 잠재적인 소질과 창의성을 개발하고 잠재능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동아리 활동 체험과 재능발표를 해 봄으로써 자신의 재능과 특기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실시했다.

 

먼저 1~2교시에는 자신이 1년 동안 활동했던 동아리 부서에서 한해 동아리 활동을 마무리하며 다른 친구들에게 소개하는 글을 써보고, 3~4교시에는 자신이 참여해 보고 싶었던 동아리 중 2가지를 선택하여 체험해봄으로써 자신의 소질과 흥미를 찾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학부모 학교참여활동 코너에서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나만의 케잌을 만들어 보는 즐거운 시간도 가졌다.

 

위 동아리 활동과 연계하여 진로 교육 활동의 일환으로 5~6교시에는 행복한 동요 한마당함께 나누는 꿈 끼 한마당으로 구성된 비상 콘서트가 펼쳐졌다. 학생들의 동심을 키울 수 있는 동요뿐만 아니라 악기연주, 연극, , 가창 등 평소에 키워온 자신의 재능과 끼를 관객이자 친구인 학생들과 함께 나누는 기회가 되어 모두가 행복한 시간이었다.

 

4학년 김 모 학생은 원래 네일아트부인데 다른 동아리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 , 친구들과 함께 비상콘서트 무대에서 함께 공연을 하게 되어 기분이 좋았다.”라고 말했다.

 

담당교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자신의 재능과 특기를 찾아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포천반월아트홀, 연극‘사랑해요 당신’공연 [포천=황규진 기자]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부부이야기, 리얼리티 연극 ‘사랑해요 당신’이 세 번째 앵콜 공연으로 11월 16일 19시30분에 포천반월아트홀에 찾아온다. 평범한 일상에 숨어있는 소중한 존대, 가족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랑해요 당신’은 연기 베테랑 배우 이순재, 정영숙, 장용, 오미연 배우의 리얼한 부부 연기를 무대 위에서 직접 생생하게 만날 수 있는 기회이다. ‘사랑해요 당신’은 사랑하지만 항상 곁에 있다는 이유로 서로 사랑하고 있다는 것도 잊고 살아가던 평범한 부부의 이야기를 그린 공연으로 치매라는 불청객이 찾아오면서 이별을 준비하는 과정과 오늘의 평범하고 소소한 일상이 얼마나 큰 행복인지 깨닫게 해주는 따뜻하고 감동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연극으로 지난해 첫 공연을 시작해 벌써 세 번째 시즌을 맞는다. 남편 한상우 역에는 이순재, 장용, 아내 주윤애 역에는 정영숙, 오미연이 출연하는 이 연극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겨 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반월아트홀 관계자는 “연극 사랑해요 당신은 어른들만의 연극이 아니라 자녀들과 함께 봤으면 하는 일상생활 속 감동의 연극이다. 연극을 보고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이 더욱 커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