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제9대 동두천시의회 개원식 개최"

[동두천 =박지환 기자9동두천시의회가 시민과 함께 힘차게 출발했다.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뜁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 의정!을 의정 구호로 내건 제9대 동두천시의회가 지난 4일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주요 내빈 등 시민 400여 명과 함께 개원식을 열고 의정활동 시작을 선언했다.

 

이날 개원식에는 박형덕 동두천시장, 이인규·임상오 경기도의원, 이영기 의장 등 역대 동두천시의회 의장들을 비롯한 역대 시의원들, 최용수·오세창·최용덕 전 시장, 이덕호 전 국회의원, 이익훈 전 도의원 등 역대 도의원들이 참석했다. 또한 오정호 교육장을 비롯한 관내 유관 기관장들과 김성보 노인지회장 등 각계 사회단체장들 및 언론인 등 주요 내빈 100여 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공식 개원식 시작에 앞서서는 1991년 첫 출범 이후 제1대부터 제8대까지 32년 간 의정활동 역사를 담은 기록영상이 상영됐다. 이어 제9대 시의원 7명이 시민들의 큰 박수갈채와 함께 개원식장에 입장했다.

 

의원 소개와 의원 선서에 이어진 개원사에서 김승호 의장은, “의원 선서를 임기 내내 잊지 않겠다. 지금 9대 의정활동을 시작하는 결연한 첫 마음을 항상 기억할 것이다.”라며 초심을 잃지 않겠다고 시민들 앞에서 다짐했다. 그리고 경청과 소통, 연구와 노력을 토대로 변화를 위한 상생협력에 앞장서겠다. 견제와 감시라는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면서, 민선 8기 박형덕 시장과 함께 동두천 도약과 시민 행복을 이루어 내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9대 동두천시의회와 힘을 합쳐 동두천을 새롭게! 시민을 힘나게!하는 길을 함께 열어가겠다.”라고 화답했다.

 

김승호 의장과 황주룡 부의장을 비롯해 김재수·권영기·박인범·임현숙·이은경 의원 총 7명으로 구성된 제9대 동두천시의회는 5일에 열리는 7월 중 의원정담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을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업체에 대한 특화된 지원방안이다. 도는 신청한 기업에 대해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 측정대행업/ 관리대행기관/ 환경컨설팅회사)로 나눠 심사를 통해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언론 홍보 및 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기업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ysin0305@gg.go.kr)로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