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12월부터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집중 추진

URL복사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은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빈도가 높은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미세먼지 집중 관리를 위해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를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군은 계절관리기간에 수송 산업 발전 생활 건강 5대 분야에서 10개의 이행 과제를 중점 수행할 예정이다.

우선 수송분야에서는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제한이 시행된다. 평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노후경유차 단속 카메라를 이용해 단속이 실시되며, 적발될 경우 11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운행제한 외에도 100억 이상 관급 공사장의 노후 건설기계의 사용을 제한하고 자동차 공회전 점검을 포함한 운행차 배출가스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산업분야에서는 대기오염물질 배출 기여도가 큰 대형 사업장 및 비산먼지 다량 발생사업장을 수시 점검하고 민감점검단을 운영해 미세먼지 불법 배출을 집중 관리한다.

발전분야에서는 공공기관 및 민간사업장을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 행동 요령을 안내하고 참여를 유도해 동절기 전력 수요를 줄이고자 한다.

생활분야에서는 영농폐기물 적정 수거 및 처리를 추진하고 불법 소각 지도ㆍ단속을 실시해 상시 모니터링을 진행하여 불법 배출 행위를 사전에 차단한다.

건강분야에서는 건강취약계층의 이용이 많은 다중이용시설의 실내공기질 특별 점검을 실시하고, 미세먼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황사마스크를 배부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 우리 모두의 건강 보호를 위해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동두천시의회, 2021년 11월 중 의원정담회 개최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의회(의장 정문영)는 23일 의원회의실에서‘11월 중 동두천시의회 의원정담회’를 개최하고, 집행부에서 제출한 22건의 안건과 시의원이 제안한 3건의 안건 등 총 25건의 안건에 대하여 제안 설명을 듣고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기획감사담당관 소관 「동두천시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규칙의 제정과 개정·폐지 의견 제출 등에 관한 조례안」▶자치행정과 소관 「동두천시 주민자율방범대 운영·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지역사회 안전 및 화합을 위한 사업의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지역치안협의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사회복지과 소관 「동두천시 노인학대 예방 및 보호에 관한 조례안」▶세무과 소관 「동두천시 시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문화체육과 소관 「보산동 생활체육시설 조성계획 보고」, 「동두천시 체육진흥기금 조성 및 운용 조례 폐지조례안」▶관광휴양과 소관 「동두천시 산림문화 휴양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환경보호과 소관「자연발생유원지 관리 민간위탁 동의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