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기업

포천시소흘읍 기업인협의회, 정례회의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소흘읍 기업인협의회 정례회의가 10일 소흘읍사무소 회의실에서 최기진 소흘읍장, 김웅기 기업인협의회 회장을 비롯해 회원, 관계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김성수(서림산업 대표)사무국장의 진행으로 시작된 이날 정례회의에는 코로나19관련, 회원 모집의 건, 기업인협의회 활성화 방안, 회칙정관, ·읍정 소식전달 등의 안건으로 정례회의를 진행했다.

 

최기진 소흘읍장은 코로나19로 경기불황과 내수침체 등 어려운 경제 여건 가운데 기업경영과 지역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다해주고 계시는 기업인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소흘읍에서도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니 기업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웅기 회장은 소흘읍에서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우리 기업인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많은 관심과 협조가 필요할 때라고 말했다.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을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업체에 대한 특화된 지원방안이다. 도는 신청한 기업에 대해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 측정대행업/ 관리대행기관/ 환경컨설팅회사)로 나눠 심사를 통해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언론 홍보 및 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기업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ysin0305@gg.go.kr)로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