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주택용 태양광 보급지원사업 접수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추진하는신재생에너지 보급(주택지원)사업추가지원 공고에 따라, 민간부문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위한2020년도 의정부시 태양광 주택지원사업추가 접수를 실시한다.

 

시는 단독주택 소유자가 태양광설비를 설치할 경우 3기준으로 가구당 120만 원씩 약 18가구를 지원한다. 또한, 올해는 공동주택 신재생에너지 보급 시범사업으로 공동주택의 공용전기용 태양광 설비(30이하)를 설치하는 경우에는 1차 지원보다 지원액을 확대하여 동당 600만 원씩 약 10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825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으며, 신청방법은 한국에너지공단 그린홈 홈페이지에서 시공업체와 공사계약을 체결 및 승인을 받은 후 구비서류를 갖추어 의정부시청 일자리경제과(828-2904)로 우편 또는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지우현 일자리경제과장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그린뉴딜의 일환으로 예산을 추가 확보하여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 및 경기 부양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고, “우리시 에너지자립도 향상 및 전기요금 절감과 함께 The G&B City 조성에도 도움이 된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