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보건소 모바일 전단지 발송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보건소(소장 이종원)716, 코로나19 고위험군인 만성질환등록자, 장애인 등 5000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전단지를 발송했다.

모바일 전단지는 코로나19로 인해 시민들과 직접 대면하여 건강정보를 전달하고 상담을 진행하기 어려운 상황을 고려하여 시행되었다. 제작된 전단지는 문자로 발송되며, 내용은 심뇌혈관예방관리 9대 수칙 및 생활 속 걷기 운동 격려를 위한 걷기왕 사업 안내로 구성되어있다.

 

문자를 받은 시민들은 보건소에서 꾸준히 의정부 시민의 건강을 신경써주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으며 건강정보를 문자로 받아볼 수 있어서 너무 좋고 수칙대로 실천하겠다.”라며 모바일 전단지에 대한 만족감과 추가적인 문자발송을 향한 기대감을 유선으로 전달하였다.

 

의정부시만의 모바일 전단지 발송은 8월에도 추가로 시행될 예정이며 취약계층을 우선 대상으로 발송 후, 점차 의정부시 시민 전체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종원 보건소장은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지속적인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의정부시 시민이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놓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