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신증후군출혈열 및 폐렴구균 보건지소 예방접종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보건의료원은 812일 수요일부터 821일 금요일까지 관내 7개 보건지소를 방문하여 신증후군출혈열(유행성출혈열) 및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증후군출혈열은 한탄바이러스 속에 포함되는 여러종의 바이러스에 의한 설치류 매개 인수공통 감염병으로 고열, 혈소판 감소증, 신부전 등을 일으키며 합병증이나 사망에 이르게 할 수 있는 무서운 감염병이다.

 

보건의료원에 따르면 관내 다수의 주민이 농업에 종사하여 야외활동이 빈번하기 때문에 항체 형성을 위해 미리 예방접종이 필요하며, 보건의료원으로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보건지소에서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증후군출혈열 예방접종과 더불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렴구균 무료예방접종도 실시 할 예정이며 특히 올해 만 65세가 되는 1955 어르신은 반드시 방문하여 예방접종을 받을 것을 권유하고 있다.

 

신증후군출혈열 예방접종은 0, 1, 13개월 간격으로 3회 접종하며, 관내 60세 이상 주민은 연 1회 무료접종이 가능하기 때문에 관내 주소지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한다.


보건지소 방문이 어려운 경우 보건의료원으로 매주 월, , 금 오전 9시에서 오후 4시까지(점심시간 제외) 방문하여 예방접종을 받으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예방접종실(031-839-4073)로 문의하면 된다.

 

준비물: 신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등, 마스크 착용

연락처 : 연천군보건의료원(예방접종실) 839-4073

순회일정

날 짜

해당지소

접종시간

신증후군출혈열

노인폐렴구균

812()

연천지소

9:00 ~ 16:00

60세 이상 (1960년생까지)

무료

유료는 8,500

 

65세이상

(1955년생까지)

무료

유료접종 불가

 

813()

군남지소

814()

왕산지소

818()

백학지소

819()

장남지소

820()

신서지소

821()

청산지소

 



동두천시의회 정계숙 의원, 2020 대한민국 인물대상 수상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의회 정계숙 의원(미래통합당, 가선거구)이 ‘2020 대한민국 인물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4일, 연합매일신문과 ‘코리아 파워 리더 대상 선정위원회’ 주최로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인물대상 시상식’에서는 의정, 행정, 경제, 교육, 문화예술 등 사회 각 분야에서 남다른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올바른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는 인물을 엄격히 선정해 시상했다. 정계숙 의원은 지방자치단체 의정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지방자치단체 의정 부문 심사에서는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노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의회 질문을 통한 적극적인 행정 감시, 지역 활동을 통한 지역밀착형의 문제 해결 등으로 의정 활동을 쇄신하고 동시에 행정 개혁을 촉진한 지방의원이 선정됐다. 정계숙 의원은 의회-행정부 관계를 단순한 견제가 아닌 가치창조를 위한 동반자 관계로 한 차원 수준 높게 끌어올린 지방자치 혁신 리더십을 높게 평가받았다. 제7대~제8대 동두천시의회 재선의원인 정계숙 의원은 시정 전반에 걸쳐 지역 현안의 문제점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건설적 대안을 제시하는 등 성실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다년간 해결되지 못하고

양주시, 2021년 소규모 기업환경개선사업 신청 접수 [양주=박지환 기자] 경기도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8월 14일까지 소규모 기업의 환경 개선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2021년 소규모 기업환경개선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관내 중소기업의 열악한 기반시설을 정비하고 근로·작업환경 개선을 위해 ▲기반시설 개선사업 ▲노동환경 개선사업 ▲지식산업센터 노동환경 개선사업 ▲작업환경 개선사업 등 4가지 분야 나눠 추진한다. 기반시설 개선사업은 중소기업 밀집지역 주변의 도로확·포장, 소교량 등 경영관련 기반시설을 정비하는 사업이며 노동환경 개선사업은 종업원 200명 미만이고 최근 3년 매출액 평균이 150억 이하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숙사, 식당, 화장실, 휴게공간 등 설치·개보수를 지원한다. 지식산업센터 노동환경 개선사업은 준공 후 10년 이상 경과된 지식산업센터 내 주차장(주차시설 포함), 화장실, 노화 기계실 등을 작업환경 개선사업은 종업원 50명 미만의 소기업을 대상으로 파손되고 노후한 작업공간(바닥, 천장, 벽면 등)의 설치·개보수를 지원한다. 특히 노동환경·작업환경 개선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총사업비 60%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10인 미만 영세기업의 경우 자부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