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리마인드 친절3S 캠페인 실시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시장 안병용)7620108월부터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친절3S 운동을 초심으로 돌아가서 새롭게 다짐하자는 의미에서 시청 종합민원실에서 전 직원이 업무 개시 전에 모여 리마인드 친절 3S 캠페인을 실시했다.

친절3S‘Stand up, Smile, Say yes’의 약자로 고객을 맞이할 때 일어서서, 웃으며, 긍정적으로 말하자는 운동으로, 시민을 위한 섬김행정의 하나로 지난 10년간 지속적으로 전개해 왔다.

 

다만,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직원들의 업무가 가중됨에 따라 의도치 않은 부분에서 민원 불편이 야기되어 전 직원이 다시 한 번 친절 3S를 마음에 되새기자는 의미에서 리마인드 친절3S 캠페인을 실시하게 되었으며 의정부시 민원실뿐만 아니라 동주민센터 등으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진혁 시민봉사과장은 코로나19 감염 상황으로 인해 시민 모두가 지쳐있는 상황에서 의정부시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을 따뜻한 미소로 맞이하여, 시민이 체감하는 친절한 민원서비스가 제공 될 수 있도록 매주 월요일 지속적으로 리마인드 친절3S 캠페인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