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경기도 문화의 날, ‘우리동네 예술축제’온라인 서비스 실시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도 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식)6.27(), 2020 경기도 문화의 날주간을 맞아 우리동네 예술축제 <무한상상 아트캠프 6>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을 라이브 생중계했다.

경기도가 후원하고 의정부시가 주최, 의정부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20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일환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당초 환경을 주제로 의정부아트캠프 일원에서 야외공연, 버스킹,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야외 공연축제로 진행하고자 하였으나, 최근 수도권 공공시설 운영 중단 방침에 따라 주요 프로그램을 축소변경하여 운영하게 되었다.

 

6.27() 오후 5, 메인 프로그램인 예술무대산의 거리인형극 <선녀와 나무꾼>유상통 프로젝트의 오브제음악극 <싸운드 서커스>를 의정부예술의전당 야외광장에서 공연하고, 이를 의정부문화재단 유튜브와 페이스북 공식 채널, 네이버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하였다.

 

공연에 참가한 예술무대산의 조현산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시민들의 문화 활동이 제한 받고 있는 이때에, 의정부문화재단의 라이브 중계가 지역민들의 여가생활은 물론, 공연단체들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라며 비록 공연무대의 현장성에는 미치지 못하겠지만 정성껏 준비한 공연 영상을 통해 시민분들이 조금이나마 아쉬움을 달랬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날 촬영한 공연 영상은 오는 7.31()까지 유튜브와 페이스북, 네이버TV의 스트리밍 서비스로도 이어져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한편, <무한상상 아트캠프>에서 진행 예정이었던 체험프로그램 <우유팩으로 카드지갑 만들기>는 시민들의 신청(선착순 100)을 받아 체험키트를 가정으로 배송하는 배달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카드지갑 만들기는 의정부문화재단 페이스북, 블로그에 게시된 동영상을 보고 직접 만들 수 있으며, 완성된 카드지갑 사진과 해시태그를 이용한 댓글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향후, 우리동네 예술축제 <무한상상 아트캠프>7아트캠핑’, 9‘Book & Art’, 10시민정원 수확잔치를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도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자세한 행사 정보 및 문의사항은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 www.uac.or.kr 또는 전화 031)828-5131, 5133에서 확인 가능하다.



동두천시의회 정계숙 의원, 2020 대한민국 인물대상 수상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의회 정계숙 의원(미래통합당, 가선거구)이 ‘2020 대한민국 인물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4일, 연합매일신문과 ‘코리아 파워 리더 대상 선정위원회’ 주최로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인물대상 시상식’에서는 의정, 행정, 경제, 교육, 문화예술 등 사회 각 분야에서 남다른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올바른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는 인물을 엄격히 선정해 시상했다. 정계숙 의원은 지방자치단체 의정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지방자치단체 의정 부문 심사에서는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노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의회 질문을 통한 적극적인 행정 감시, 지역 활동을 통한 지역밀착형의 문제 해결 등으로 의정 활동을 쇄신하고 동시에 행정 개혁을 촉진한 지방의원이 선정됐다. 정계숙 의원은 의회-행정부 관계를 단순한 견제가 아닌 가치창조를 위한 동반자 관계로 한 차원 수준 높게 끌어올린 지방자치 혁신 리더십을 높게 평가받았다. 제7대~제8대 동두천시의회 재선의원인 정계숙 의원은 시정 전반에 걸쳐 지역 현안의 문제점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건설적 대안을 제시하는 등 성실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다년간 해결되지 못하고

양주시, 2021년 소규모 기업환경개선사업 신청 접수 [양주=박지환 기자] 경기도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8월 14일까지 소규모 기업의 환경 개선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2021년 소규모 기업환경개선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관내 중소기업의 열악한 기반시설을 정비하고 근로·작업환경 개선을 위해 ▲기반시설 개선사업 ▲노동환경 개선사업 ▲지식산업센터 노동환경 개선사업 ▲작업환경 개선사업 등 4가지 분야 나눠 추진한다. 기반시설 개선사업은 중소기업 밀집지역 주변의 도로확·포장, 소교량 등 경영관련 기반시설을 정비하는 사업이며 노동환경 개선사업은 종업원 200명 미만이고 최근 3년 매출액 평균이 150억 이하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숙사, 식당, 화장실, 휴게공간 등 설치·개보수를 지원한다. 지식산업센터 노동환경 개선사업은 준공 후 10년 이상 경과된 지식산업센터 내 주차장(주차시설 포함), 화장실, 노화 기계실 등을 작업환경 개선사업은 종업원 50명 미만의 소기업을 대상으로 파손되고 노후한 작업공간(바닥, 천장, 벽면 등)의 설치·개보수를 지원한다. 특히 노동환경·작업환경 개선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총사업비 60%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10인 미만 영세기업의 경우 자부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