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오는 513일부터 527일까지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청포도’(이하 청포도) 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청포도 창업아카데미는 청년·베이비부머·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기초 교육부터 심화교육을 통해 포기하지 않고 창업할 수 있도록 돕고, 경기도 창업오디션을 통해 초기 창업 자금을 지원하고 창업까지 갈수 있도록 원스톱으로 도와주는 시스템이다. 청포도 4기는 주간·야간 기초과정 2회와 기초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하는 심화과정으로 구성된다.


기초과정은 사회적경제의 개념과 사회적기업가의 마인드 및 사회적경제 진입을 위한 방법을 안내하고, 심화과정은 기초과정 수료자를 중심으로 자신만의 사업아이템을 구체화 할 수 있도록 1:1개별 멘토링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아이템 도출 및 사업계획서 작성을 심층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청포도 4기는 529일부터 616일까지 화요일과 금요일 주간(14:00~17:00)과 야간(19:00~22:00)으로 각 주2회 기초교육을 진행하고, 심화교육은 619일부터 721일까지 619(금요일) 워크숍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19:00~22:00)에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513일부터 527일까지 이메일(jinsun0413@korea.kr) 접수를 통해 모집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시는 청포도 4기를 통해 배출된 교육생들을 위한사회적 경제 창업 멘토링도 운영할 계획으로, 수료생들은 경기도 창업오디션에 참가하여 창업자금 700만원에 도전할 수 있다.

 

김재훈 자치행정과장은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실무와 현장 중심의 교육을 실시해 역량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의정부시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과정과 접수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조하거나 의정부시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031-850-5842~3)로 문의하면 된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