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볼만한곳

[포천맛집] 기력회복에 탁월한 “약산궁 능이유황오리백숙”

[포천=황규진 기자] 한약재가 들어간 유황오리는 기력회복과 면역력 증진에 탁월하다. 최근 운동과 더불어 보양식으로 체력을 회복하려는 이들이 많은데 그 중 능이버섯과 산삼, 전복, 한약재가 들어간 오리는 고소한 맛과 풍부한 영양 덕에 남녀노소가 모두 좋아하는 보양식이다.

특히 기력보충과 피부미용에 좋은 오리고기와 암 예방에 탁월한 능이버섯과 한약재가 들어간 능이버섯 유황오리백숙이 보양식으로 적합하다.

 

TV프로그램 생생정보통에 출연한바 있는 포천맛집 약산궁 한방능이버섯백숙은 푹 고아낸 진한 한방육수와 자연산능이버섯이 들어간 유황오리 백숙과 산삼전복백숙 등 원기회복에 좋은 보양식을 선보이고 있다.

 

이 집의 한방 능이버섯 백숙의 특징은 옥수수수염, 하수오, 야관문, 대추, 영지버섯 등의 약재를 24시간 우려내어 깊은 맛을 내는 국물이 일품이며, 무려 20여 가지에 달하는 각종 산나물과 장아찌 반찬들로 한 상을 가득 채운다.

 

쫀득한 살결의 을 사용해 푹 고아낸 고소하고 담백한 백숙을 깊은 국물에 우러난 부추와 함께 싸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며 남은 국물에 여러 잡곡을 넣어 만든 죽까지 먹는다면 기력을 단번에 회복시킬 수 있다.

또한 약산궁 능이백숙에서는 국내산 약초와 농산물 직판장도 함께 운영을 하고있어 음식 맛에 반한 손님들이 믿고 지역 특산물을 구입할 정도이며, 한번 다녀간 손님은 그 맛을 잊지 못하고 일부러 시간을 내서 다시 방문하는 고객도 상당수라고 전했다.

 

약산궁 맛집 한방 능이버섯 오리백숙은 오리를 활용한 각종 요리 외에도 능이버섯 닭백숙, 능이 옻닭, 능이삼계탕, 전복 삼계탕, 산삼 삼계탕, 닭볶음탕, 산삼곰탕, 갈비탕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한편 능이버섯과 능이버섯 추출물은 기관지·천식·감기·산후병·콜레스테롤·산화·암 등에 효과가 있으며, 특히 위암에 강한 효능을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민간에서는 쇠고기를 먹고 체했을 때 능이버섯 달인 물을 소화제로 이용해 왔다. 능이버섯은 씹는 맛이 좋으나 생식은 중독되는 수가 있어 반드시 건조 보관이나 가열 요리가 필요하다.

 

주소: 경기 포천시 내촌면 금강로 3143-7

전화: 031-531-6130

영업시간: 매일 10:00~21:00 연중무휴

가격: 산양산삼백숙 100,000

      능이버섯백숙:60,000



동두천시의회 정계숙 의원, 2020 대한민국 인물대상 수상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의회 정계숙 의원(미래통합당, 가선거구)이 ‘2020 대한민국 인물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4일, 연합매일신문과 ‘코리아 파워 리더 대상 선정위원회’ 주최로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인물대상 시상식’에서는 의정, 행정, 경제, 교육, 문화예술 등 사회 각 분야에서 남다른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올바른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는 인물을 엄격히 선정해 시상했다. 정계숙 의원은 지방자치단체 의정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지방자치단체 의정 부문 심사에서는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노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의회 질문을 통한 적극적인 행정 감시, 지역 활동을 통한 지역밀착형의 문제 해결 등으로 의정 활동을 쇄신하고 동시에 행정 개혁을 촉진한 지방의원이 선정됐다. 정계숙 의원은 의회-행정부 관계를 단순한 견제가 아닌 가치창조를 위한 동반자 관계로 한 차원 수준 높게 끌어올린 지방자치 혁신 리더십을 높게 평가받았다. 제7대~제8대 동두천시의회 재선의원인 정계숙 의원은 시정 전반에 걸쳐 지역 현안의 문제점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건설적 대안을 제시하는 등 성실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다년간 해결되지 못하고

양주시, 2021년 소규모 기업환경개선사업 신청 접수 [양주=박지환 기자] 경기도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8월 14일까지 소규모 기업의 환경 개선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2021년 소규모 기업환경개선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관내 중소기업의 열악한 기반시설을 정비하고 근로·작업환경 개선을 위해 ▲기반시설 개선사업 ▲노동환경 개선사업 ▲지식산업센터 노동환경 개선사업 ▲작업환경 개선사업 등 4가지 분야 나눠 추진한다. 기반시설 개선사업은 중소기업 밀집지역 주변의 도로확·포장, 소교량 등 경영관련 기반시설을 정비하는 사업이며 노동환경 개선사업은 종업원 200명 미만이고 최근 3년 매출액 평균이 150억 이하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숙사, 식당, 화장실, 휴게공간 등 설치·개보수를 지원한다. 지식산업센터 노동환경 개선사업은 준공 후 10년 이상 경과된 지식산업센터 내 주차장(주차시설 포함), 화장실, 노화 기계실 등을 작업환경 개선사업은 종업원 50명 미만의 소기업을 대상으로 파손되고 노후한 작업공간(바닥, 천장, 벽면 등)의 설치·개보수를 지원한다. 특히 노동환경·작업환경 개선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총사업비 60%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10인 미만 영세기업의 경우 자부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