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기업

박윤국 포천시장, 기업애로청취 중소기업 현장 방문

URL복사

[포천=황규진 기자] 박윤국 포천시장은 313일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기업중심의 맞춤형 기업애로를 현장에서 직접 파악·해결 하고자 찾아가는 기업체 방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방문한 영진산업()은 군내면 포천로909번길 49에 위치한 업체로 주 생산품은 수성접착제, 섬유용 계면활성제로 년 매출액 104억원 (2019년 기준), 직원수는 29(20202월 기준)을 고용하고 있는 우수 중소기업이다.

 

영진산업() 19743월 우일화학공업사 설립(설립자 : 나병기), 198811월 영진산업() 법인전환 및 상호변경, 20018월 대표이사 변경(<> 이미자 사장 취임), 20164월 베트남 현지법인(영진비나) 설립 했다.

 

박 시장은 이날 기업 현장을 둘러보고 이미자 대표이사 등 업체 관계자들과 현안사항 및 애로청취의 시간을 가졌다.

박윤국 포천시장은코로나 19로 어려운 이때 영진산업 같은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와 함께 노력하는 등 각종 행정적 지원에 적극 협조키로 약속한다.”지역 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기업 현장을 정기적으로 찾아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진산업은 모범중소기업인 장관 표창(통상산업자원부), 지역사회 발전유공 경기도지사 표창(경기도), 모범여성기업인 대통령 표창(중소벤처기업부)을 수여한 우수 중소기업체다.

 





의정부문화재단,김영임의 “희희낙락” 콘서트 대면 공연 개최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도 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식)이 기획공연 <김영임&김용임과 함께하는 희희낙락> 콘서트를 대면 공연으로 재개한다. 지난 8월, 코로나19 2.5단계 격상 이후 예정되어 있던 모든 기획공연과 주요 축제가 취소, 연기되고 비대면 온라인 공연으로 전환하여 추진한지 약 3개월여 만에 대면공연 재개를 알린 것이다. 국악명창 김영임의 <희희낙락> 콘서트는 오는 11.6(금) 오후 8시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 관객들을 맞으며,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의 중장년 관객들을 위한 대중성 있는 콘텐츠로 오랜 기간 비워둔 객석을 가득 채워 지역민과 공연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기명창 김영임은 ‘전통’ 이라는 다소 어렵고 낯선 단어를 ‘오늘’ 이라는 현실로, ‘친근함’이라는 이웃으로 이끌어 온 주인공이다. 또한 ‘민요’라는 장르를 자연스럽게 이 시대의 모든 이들에게 되돌려 준 장본인이며, 진정한 우리 것 찾기를 실천하게 하는 선구자적 역할을 해 온 국악명창이다. 또한 김영임은 한국을 상징하는 아리랑을 가장 멋스럽고 심혈을 기울여 부르는 소리꾼이다. 전 세계인들에게 이미 ‘한국인의 노래’ 로 각인 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