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코로나19 위기극복 기자간담회 개최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지난해 1231일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원인불명 집단 폐렴 발생으로 시작된 코로나19(COVID-19) 감염병의 확산을 방지하고, 가짜뉴스 등으로 인한 주민들 사이에 과도하게 만연되고 있는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24일부터 언론인 60여명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의정부시는 기자간담회를 통해 지난 128일부터 시장을 본부장으로 의정부경찰서·소방서 및 유관부서를 망라하여 9개반 31명으로 편성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편성, 감염병 확산방지에 모든 행정력과 역량을 동원하여 24시간 비상방역체계 가동 및 선제적 대응에 나서고 있음을 강조했다. 시가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전달 및 예방수칙 적극 홍보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 내에 만연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언론사의 협조를 부탁했다.

 

현재 의정부시는 보건소를 비롯해 총 4개소의 선별진료소를 운영 중으로, 24시간 의심신고 접수 및 대응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확진환자는 없는 상태이다. 시는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해 민원부서, 사회복지시설,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군부대 등 다중이용시설에 손소독제 및 마스크, 살균제를 배부하고, 경전철 및 전철역사, 경로당, 지하상가, 제일시장 등 공공장소에 방역 소독을 실시했다. 또한 의약단체·유관기관과의 간담회 및 통장협의회·자생단체를 통한 주민홍보, 홈페이지·SNS 홍보, 지역 내 (다국어)현수막 및 포스터 게시, 전단지 배포 등 다각적인 홍보활동으로 감염병 확산방지에 노력하고 있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공략… 1,259만 달러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와 싱가포르에 경기도 내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7개 사를 파견해 총 84건 1,259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39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2023 경기도 물산업 통상촉진단’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으로 물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경기도 유망 물산업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통상촉진단 파견국인 베트남은 우리나라의 3대 수출시장이자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물 부족 및 수질 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국가 차원에서 물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물산업 선도국가이지만 물 수입의존도가 높아 원수 확보 및 물 자급자족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도내 물산업 중소기업에게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있는 지역이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현지 파견 전 참가기업의 특성에 맞는 시장조사 보고서를 제공하고, 수출입 실무 및 수출상담 스킬 등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지 상담장 구축, 바이어 발굴 및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주선, 전문 통역원 배치 등 참가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