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관광 UCC 공모전 수상작 선정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의정부를 알릴 수 있는 관광 홍보 영상물 발굴을 위하여 개최한 의정부 관광 UCC 공모전을 통해 총 9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의정부에 대한 다양한 여행 및 관광 명소 등을 참신하고 창의적인 영상으로 담은 UCC 공모를 통해 의정부시 관광지를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한 것이다.

 

10월 한 달간 작품을 접수받아 총 85편이 접수 되었으며, 외부 영상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1차 실무심사와 2차 최종 심사를 거쳐 우수작 2, 장려 4, 입선 3편 등 총 9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최종 심사 결과 우수작으로 Regather하늘을 나는 여행과 의정부관광레인져의 의정부 관광 레인져가 공동 우수작으로 선정됐다.

 

고현숙 문화관광과장은 수상작에 대해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SNS를 비롯한 다양한 매체를 통해 시정 및 관광 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으로, 앞으로도 의정부시 관광 발전에 많은 분들의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UCC 공모전 입상자에 대한 시상은 오늘 123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월례조회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