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마을공동체 역량강화 교육 실시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시장 안병용)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는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총 5강에 걸쳐 마을공동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마을공동체 역량강화 교육은 의정부 및 경기도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선정된 공동체 필수교육으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대한 앞으로의 방향을 설정할 자리를 마련하는 한편,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실무적인 역량강화의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역량강화 교육 1강과 4강은 왜 공모사업을 하게 되었는지, 우리의 활동으로 어떤 변화가 있기를 바라는지에 대해 성찰해보는 시간을 갖고 2강과 3강은 프로그램을 이용한 웹자보 만들기, 5강은 사업기획서 작성 노하우를 배워본다.

 

마을활동가, 지역리더 등 마을공동체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1110일까지 의정부시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031-850-5844)로 접수하면 된다.

 

이진흥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내년도 공모사업 사업계획을 포함한 각종 서류작성 등 마을공동체를 위한 역량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