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비보이단 퓨전엠씨 , 러시아 오픈 세계비보이대회 동메달 획득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시장 안병용) 우수예술단체 비보이단 퓨전엠씨팀은 1020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2019 러시아 오픈 브레이킹 챔피온십세계대회에 참가하여 동메달을 차지했다.

퓨전엠씨팀은 55 크루배틀 부문에 한국대표 자격으로 참가하였으며 각국을 대표하는 16개 국가 비보이크루와 16강 토너먼트 배틀을 진행했다.


16강과 8, 준결승전까지 이례적으로 러시아 대표팀과 진검승부를 펼쳤으며, 준결승전에 러시아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비보이팀 탑나인(TPO 9)과 혈투 끝에 아쉽게 64 포인트로 패배했다.

 

하지만, 3,4위전에서 캐나다의 프립스타일테크닉스를 만나 승리하여 동메달을 획득하였다. 아쉽게 금메달을 놓쳤지만 객석을 가득 메운 관중들은 일제히 퓨전엠씨팀의 춤을 보며 큰 환호와 박수를 보냈다.

 

황정우 퓨전엠씨 단장은의정부시와 한국대표로 참가하여 금메달을 목에 걸고 싶었기 때문에 너무 아쉽다. 하지만 최선을 다하여 동메달을 받았기 때문에 후회는 없다. 수고해준 멤버들과 늘 힘이 되어주는 의정부시에 감사드린다. 다음 국제대회도 준비를 철저히 하여 계속해서 멋진 활동 보여드리겠다.”라고 밝혔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