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제6차 규제개혁위원회 개최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시장 안병용)1011일 의정부시 규제개혁위원회 신규위원 위촉식 및 2019년 제6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의정부시 규제개혁위원회 신규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공동위원장인 을지대 박승식 교수의 주재로 2019년 공무원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등급 결정 안건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에 제출된 과제는 규제개혁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우수 1, 우수 3, 장려 5, 노력 7건이 선정되었다. 해당 과제 제안자에 대해서는 11월 월례조회에서 상장 및 시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며 인센티브로 인사가점이 주어진다.

 

박승식 공동위원장은 앞으로도 공무원 및 시민공모전을 통하여 규제개선 건의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공무원들이 앞장서서 시민의 규제 애로사항 해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규제개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해달라라고 당부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