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미용예술 페스티벌 개최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오는 94일 오후 5시 장암동 생활체육광장에서 2019년 최신 헤어 트렌드와 의정부시 주요 미용업소들의 실력을 판가름할 수 있는 의정부 미용예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사단법인 대한미용사회 경기북부지회 의정부시지부가 주최하고 의정부시에서 주관하는 의정부시 미용예술 페스티벌은 올해 5회째로, 모델들의 헤어디자인 런웨이 및 최신 미용기기 전시, 헤어 디자인 작품 전시 등으로 구성되며, 비보이들의 축하공연 및 헤어쇼 등과 함께 4시간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행사는 미용협회 회원들이 각 동에 사시는 독거노인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헤어커트 봉사와 네일아트도 제공할 계획이다.

 

피철순 사단법인 대한미용사회 경기북부지회 의정부시지부장은 의정부시민들이 함께 어울려져 최신 메이크업과 헤어아트를 감상할 수 있는 행사에 시민들이 즐길 거리와 볼 거리가 많은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