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과학도서관 여름,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URL복사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 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한 여름,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의정부과학도서관에서 운영한다.

 

그 첫 만남인 729일은 지혜로운 멧돼지가 되기 위한 지침서의 권정민 작가와 만남의 시간을 갖는다. 도시 개발로 산에서 쫓겨나 집을 잃은 멧돼지 가족들이 도시에서 살아남는 방법에 대해 들려주는 책으로 야생 동물과의 공존과 나아가 도시 속의 우리들의 삶을 돌아보게 한다.

 

85일은 나무가 자라는 빌딩의 윤강미 작가와 만난다. 회색 도시를 초록 도시로 바꾸는 상상력을 환상적인 색채와 독창적인 건축물로 표현한 책으로 자연과 인간의 공존, 나아가 내가 살고 싶은 도시를 다시 그려본다.

 

특히, 812일에는 2019년 어린이 대상 올해의 책 시원탕 옆 기억사진관의 박현숙 작가와의 만남이 예정되어 있어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름,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은 722일부터 의정부시 도서관 문화마당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의정부시 도서관정책팀(031-828-8644)으로 연락하면 된다.



동두천시의회,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의회(의장 정문영)는 22일 추석을 앞두고 관내 사회복지시설 7개소에 위문물품을 전달하여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이번 방문은 추석을 맞이하여 상대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사회복지시설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고 어려운 이웃과 소통함으로써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시의회는 복지시설(애신아동복지센터, 이담지역아동센터,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동두천지회, 동두천시 장애인보호작업장, 해맑음지역아동센터, 보산지역아동센터, 사랑나무지역아동센터)에서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물품을 사전에 조사하여 쌀, 과일, 라면 등으로 구성된 위문품을 전달했다.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하여, 이번 위문은 마스크 착용·발열 체크·손 씻기 등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사회복지시설 2개소만 직접 방문하고 5개소에는 비대면으로 물품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정문영 의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헌신적인 자세로 근무하고 있는 복지시설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방문이 코로나19로 위축되어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듯한 위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제17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 내달 9일부터 17일간 온라인 진행” [가평=황규진 기자] 코로나19 방역강화조치에 따라 온라인으로 전환한 제17회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이 10월 9일부터 25일까지 장장 17일간의 축제 프로그램과 참여 아티스트들을 확정했다. 1차 라인업에 발표 되었던 아티스트들을 포함한 24팀의 국내 아티스트들과 함께, 매년 페스티벌이 열렸던 자라섬부터 음악역1939, 가평 내 각 읍면을 찾아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며 국내 재즈신 및 지역과 “상생”하는 한편, 코로나로 상처 입은 재즈팬들의 “치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었다.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은 지난 5월, 많은 관계자들과 연주자들의 격려 속에 자라섬 온라인 올라잇 재즈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새로운 온라인 축제의 가능성을 확인 한 바 있다. 그리고 코로나 19의 풍랑 속에서 문화예술계가 방향을 찾지 못하고 머물러 있던 지난 4개월 동안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은 이러한 새로운 환경에서 축제가 나아갈 바를 끊임없이 고민했고, 온라인 플랫폼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기존의 오프라인 축제가 가지고 있던 많은 문화적 접점들을 잃지 않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기획했다. 우선 3일간 진행되었던 축제를 17일로 늘리고, 7일 동안의 라이브 공연 송출과 10일 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