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사는세상

연천군 미산면 새마을부녀회, 저소득 노인가구 ‘집수리 사업’전개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 미산면새마을부녀회(회장 박원례)25일 지역 홀몸노인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주거환경이 열악하나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인해 자력으로 집수리가 불가능한 저소득 어르신 가구에 도배와 장판 교체 등 집수리를 지원하여 쾌적하고 안락한 생활공간을 제공하고자 전개됐다.

이날 미산면새마을부녀회 및 새마을협의회 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늦은 시간까지 가재도구를 옮기고 안방과 주방, 거실 전체에 곰팡이 핀 벽지를 깨끗이 걷어내고 바닥을 닦는 등 수고를 아끼지 않았다.

박원례 회장은 앞으로도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형편이 어려운 어르신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데 작은 도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동두천시의회, 자연재해예방시설 점검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의회(의장 이성수)는 여름철 빈번히 발생하는 국지성 집중호우 대비를 위해 지난 25일에 자연재해 예방시설인 상패2 빗물펌프장을 현장점검 방문했다. 아본 현장점검은 이성수 의장, 최금숙 부의장, 김승호 의원, 정계숙 의원, 김운호 의원, 박인범 의원, 정문영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상패2 및 보산2 빗물펌프장의 시험가동을 확인하고, 기계 및 전기설비의 정상 작동 유무를 점검하였다. 또한, 호우대비 매뉴얼을 통해 호우주의보 발표 시 대응하는 비상 대응 시나리오를 직접 체험했다. 이성수 동두천시의회 의장은 “여름철에는 집중호우 등 자연재난재해가 많이 발생하고, 특히 최근에 발생하는 국지성 집중호우는 단시간에도 높은 시우량를 기록해 시민들이 피해를 발생하는 만큼, 시민안전을 위해 직접 발로 뛰며 현장을 확인하고, 대안을 찾아가는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밝히며, 빗물 역류가 발생하는 것에 대해 우수 및 하수관로 관리를 철저히 해줄 것을 최봉규 안전총괄과장에게 당부했다. 동두천시는 2012년부터 빗물펌프장 증설을 시작으로, 2018년에 보산1 빗물펌프장 증설공사를 완료하여 관내 15개소 빗물펌프장에 대한 증설공사를 마무리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