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제2회 도시농업박람회 개최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오는 614일터 16일까지 3일간 시청앞 상설야외무대 일원에서 2회 의정부시 도시농업박람회를 개최한다.

2017년에 이어 올 해 두 번째를 맞이하는의정부시 도시농업박람회도시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우리 농산물의 소비를 촉진하며, 다채로운 도시농업 관련 전시와 콘텐츠 체험 등을 통해 도농상생 및 도시농업의 새로운 가치 창출에 기여하고자 함이다.

 

더 푸른 내일을 만드는 시작! 도시농업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번 박람회는 개막식과 함께 서계 박세당 선생의 농업기술서 색경을 통해 도시농업의 시작을 알리고, 도심형 스마트 팜인 올레팜을 선보여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도시농업의 변천사를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텃밭 모델 전시, 스쿨팜 콘테스트, 치유원예·생활원예 분야의 공개강좌 등의 프로그램과 다양한 체험 부스와 함께 농산물 직거래장터, 상생장터를 열어 박람회에 참여한 시민들이 품질 좋은 우리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의정부시 도시농업박람회개막식은 6141030, 시청 앞 상설야외무대에서 W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정부예술의전당 선정 우수예술단체)의 식전공연으로 그 시작을 알린다. 아울러 개막식에는 도시농업의 비전을 형상화한 포토존 제막, 감자 수확하기 퍼포먼스, 우리시 바로알기 퀴즈 맞히기 등의 이벤트와 함께 개막식에 참여한 시민에게는 아름다운 꽃길 조성을 위한 꽃씨를 배부한다. 특히, 개막식에서 수확한 감자는 푸드뱅크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우리시의 도시농업이 더욱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다양한 전, 체험 등 참여 프로그램이 많이 준비되어 있으니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포천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 공연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반월아트홀에서는 ‘2019 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이 오는 16일부터 3일간 소극장에서 펼쳐진다. 마임과 인형극의 만남, ‘마술인형 선물’은 일본 어린이 국제 축제, 터키 이즈미르 국제인형극제, 춘천인형극제 등 국내ㆍ외 다수의 인형극 축제에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 되고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이다. 외롭고 가난한 노인부부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은 ‘마술인형 선물’은 이야기에 대사가 없지만 마술사 출신 배우들이 사람 크기만 한 인형을 조종하며 다양한 마술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새로운 방식으로 노부부의 이야기를 통해 인생을 아련하게 돌아보게 되어 눈길을 끈다. 반월아트홀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이 함께 관람하면 좋을 공연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공연을 관람하다 보면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이고 보편적인 주제이기에 가슴 한편이 따뜻해짐을 느끼게 되고, 마법에 걸린 인형들이 선보이는 판타지 속으로 빠져드는 관람 내내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공연관람 예매 및 문의는 반월아트홀 홈페이지(WWW.bwart.net) 또는 반월아트홀 매표소(031-540-62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