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뉴스

“제3회 마음으로 나누는 가족이야기 시상식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행정복지센터(면장 양영근)530일 오후 3시 신북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관내 4개 초등학교(신북초, 왕방초, 외북초, 삼정초) 3개 중학교(포천중,포천여중,삼성중) 학생과 박윤국 포천시장, 조용춘 포천시의회 의장, 관내 7개 학교장, 학교 운영위원장 및 학부모회장과 기관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회 마음으로 나누는 가족이야기시상식 및 우수작 발표회를 개최했다.

신북면 청소년지도위원회가 주관한 이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가족의 소중함과 어른을 공경하고 스마트폰 등 디지털시대에 아날로그적인 사고로 따뜻한 마음과 사랑이 넘치는 통 문화 형성을 위하여 신북면 지역 내 학생을 대상으로 우수작품을 시상하고자 마련되었다.

 

1,826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글의 내용과 형식, 문법 등의 심사기준을 통해 우수작품 16편을 선정하여 대상(시장, 2), 최우수상(의장, 2), 우수상(국회의원, 2), 장려(교육장, 2) 및 입상(신북면장/청소년지도위원장, 8)을 시상했으며, 응모학생 중 2편의 우수작품을 낭독하며 풍선마임공연을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부모님, 조부모님, 선생님께 감사를 표현하는 손 편지 쓰기 대회를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실시해 학생들이 바른 인성을 지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현휘 신북면청소년지도위원장은 지역 청소년들이 편지쓰기를 통해 마음속에 있는 생각과 고민들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청소년지도위원회가 되겠다.”며 행사개최 소감을 밝혔다.





포천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 공연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반월아트홀에서는 ‘2019 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이 오는 16일부터 3일간 소극장에서 펼쳐진다. 마임과 인형극의 만남, ‘마술인형 선물’은 일본 어린이 국제 축제, 터키 이즈미르 국제인형극제, 춘천인형극제 등 국내ㆍ외 다수의 인형극 축제에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 되고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이다. 외롭고 가난한 노인부부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은 ‘마술인형 선물’은 이야기에 대사가 없지만 마술사 출신 배우들이 사람 크기만 한 인형을 조종하며 다양한 마술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새로운 방식으로 노부부의 이야기를 통해 인생을 아련하게 돌아보게 되어 눈길을 끈다. 반월아트홀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이 함께 관람하면 좋을 공연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공연을 관람하다 보면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이고 보편적인 주제이기에 가슴 한편이 따뜻해짐을 느끼게 되고, 마법에 걸린 인형들이 선보이는 판타지 속으로 빠져드는 관람 내내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공연관람 예매 및 문의는 반월아트홀 홈페이지(WWW.bwart.net) 또는 반월아트홀 매표소(031-540-62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