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포천시의회, 제140회 임시회 8일간의 의사일정 폐회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의회(의장 조용춘)14일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140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의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지난 7일 개회한 제140회 임시회에서는 강준모 의원이 대표발의한 포천시의회 의원 공무국외여행 규칙 전부개정규칙안과 연제창 의원이 대표발의한 포천시 한부모가족 지원 조례안’, ‘포천시 장례식장 이용 장려금 지원 조례안’, 송상국 의원이 대표발의한 포천시의회에 출석·답변할 수 있는 관계공무원의 범위에 관한 조례안 일부개정조례안’, 박혜옥 의원이 대표발의한 포천시 민주시민교육에 관한 조례안등 의원 발의 조례안 4건 및 규칙안 1건을 포함한 조례안 17건과 규칙안 1, 기타안 3건 등 총 21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아울러, 시의회는 포천시민의 건강과 환경문제 개선을 위한 대기질 등 저감방안 모색을 위한 대기질개선대책특별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위원회는 20205월까지 1년간 활동하게 된다.

 

또한, 시의회는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산정호수 공영주차장’, ‘화적연 탐방안내소’, ‘온로드 테마공원등 집행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사업장 10곳의 현장을 점검하는 답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포천시민의 의견을 무시한 채 의정부시 장암동 자원회수시설을 축석고개 인근 자일동으로 이전 추진하고 있는 의정부시 자원회수시설 현대화사업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하고 포천시의 브랜드 가치 하락을 막고 포천시민의 환경권 및 건강권을 지키기 위해 의정부시 자원회수시설 현대화사업 이전 건립 반대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포천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 공연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반월아트홀에서는 ‘2019 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이 오는 16일부터 3일간 소극장에서 펼쳐진다. 마임과 인형극의 만남, ‘마술인형 선물’은 일본 어린이 국제 축제, 터키 이즈미르 국제인형극제, 춘천인형극제 등 국내ㆍ외 다수의 인형극 축제에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 되고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이다. 외롭고 가난한 노인부부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은 ‘마술인형 선물’은 이야기에 대사가 없지만 마술사 출신 배우들이 사람 크기만 한 인형을 조종하며 다양한 마술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새로운 방식으로 노부부의 이야기를 통해 인생을 아련하게 돌아보게 되어 눈길을 끈다. 반월아트홀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이 함께 관람하면 좋을 공연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공연을 관람하다 보면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이고 보편적인 주제이기에 가슴 한편이 따뜻해짐을 느끼게 되고, 마법에 걸린 인형들이 선보이는 판타지 속으로 빠져드는 관람 내내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공연관람 예매 및 문의는 반월아트홀 홈페이지(WWW.bwart.net) 또는 반월아트홀 매표소(031-540-62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