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볼만한곳

[맛집] 포천 오리구이 명가 “오리랜드”

[포천=황규진 기자] 오리고기는 동의보감에 기록된 대표적인 보양식이다. 면역력 증진과 노화 방지 등의 효능으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중금속 배출 등의 해독 작용과 혈관계 질환의 원인으로 꼽히는 콜레스테롤 함량이 낮아 동맥경화, 고혈압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육류이기도 하다. 비타민 A의 함량이 높아 겨울철 어르신들과 수능 이후 학생들의 원기회복에도 탁월하다는 오리고기. 우리 지역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으면서 오리고기로 유명한 오리랜드를 방문, 고객을 만족시켜온 비결을 들어보았다.

 

오리랜드는 고모IC 부근에 위치한 오리요리 전문점이다. 오리고기를 불판에 구워먹는 오리로스구이’, 숙성된 양념장을 이용한 고추장 오리주물럭’, 능이백숙과 훈제오리고기를 맛볼 수 있다.

 

1시간 전에 예약을 하면 능이버섯을 넣고 끓인 능이버석 오리백숙을 즐길 수 있다. 특히 고추장 오리 주물럭은 이 집만의 자랑이다. 보통 오리 주물럭 요리에는 고추장 양념을 사용하는데 오리랜드에서는 각종 야채를 넣고 숙성시킨 양념을 넣어 맵지 않고 오리고기의 담백한 맛 때문에 아이들과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다.

 

오리 로스구이의 경우 반 마리(34000)와 한 마리(56000)를 각각 주문이 가능하다.

 

오리 한 마리는 1.5kg의 푸짐한 양으로 가족외식으로 손색이 없다. 가마솥 밥을 주문할 경우 매장에서 직접 담근 된장을 넣고 끓인 오리탕를 무료로 제공한다.

 

점심특선으로는 오리고기와 각종 야채를 넣고 고추장 양념으로 볶은 오리 주물럭 쌈밤(7000)’, 오리를 손질한 뒤에 먹기 좋은 크기로 토막을 낸 후 청주, 후추, 마늘에 재워 후 끓인 오리탕(6000)과 함께 가마솥 밥을 맛볼 수 있다.

 

오리랜드는 단순히 개인의 이익과 순간의 쾌락이 아닌 주변과 더불어 오래도록 함께하고자 하는 오리랜드만의 전통을 엿볼 수 있었다. 고풍스러운 토담집에 100여 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넓은 실내까지 송년회나 학부모 모임, 생일이나 회식 등 각종 단체 모임에 안성맞춤이다.

 

성 대표는 오리랜드 오리는 모두 손질 후 제공하기 때문에 불편함 없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정말 내 가족에게 드리는 마음으로 준비하는 음식들이기에 소중한 사람들과 담백한 오리랜드 오리를 맛보며 원기회복은 물론 식도락을 즐겨보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주소 : 경기 포천시 소흘읍 죽엽산로 333-3 (고모리 620-4)

예약전화: 031) 541-5289

영업시간 : 오전 11~ 오후 10(연중무휴)





포천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 공연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반월아트홀에서는 ‘2019 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이 오는 16일부터 3일간 소극장에서 펼쳐진다. 마임과 인형극의 만남, ‘마술인형 선물’은 일본 어린이 국제 축제, 터키 이즈미르 국제인형극제, 춘천인형극제 등 국내ㆍ외 다수의 인형극 축제에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 되고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이다. 외롭고 가난한 노인부부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은 ‘마술인형 선물’은 이야기에 대사가 없지만 마술사 출신 배우들이 사람 크기만 한 인형을 조종하며 다양한 마술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새로운 방식으로 노부부의 이야기를 통해 인생을 아련하게 돌아보게 되어 눈길을 끈다. 반월아트홀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이 함께 관람하면 좋을 공연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공연을 관람하다 보면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이고 보편적인 주제이기에 가슴 한편이 따뜻해짐을 느끼게 되고, 마법에 걸린 인형들이 선보이는 판타지 속으로 빠져드는 관람 내내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공연관람 예매 및 문의는 반월아트홀 홈페이지(WWW.bwart.net) 또는 반월아트홀 매표소(031-540-62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