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연천군의회, 제245회 임시회 폐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임재석)는 지난 329일 제24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안건 15건을 의결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조례안 10, 2019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 기금운용계획안, 규칙안 1, 동의안 1, 결의안 1건을 최종 의결했다.

 

의결된 안건 가운데 눈 여겨볼 것은 의원 발의 3개 조례안으로 먼저, 심상금 의원과 최숭태 의원이 공동 발의한 연천군 장애인 가족지원 조례안이 있다.

 

가족 구성원 중 장애인이 있을 경우 양육 및 봉양으로 인해 가족이 부담하는 각종 어려움을 덜어주고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제정된 이 조례안의 통과로 장애인 가족 구성원을 위한 종합적인 시책마련이 가능해졌다.

 

두 번째는 서희정 의원이 발의한 연천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행기관 운영 조례안으로 연천군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행기관으로서 수행하는 사무를 체계적으로 규정하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연천군협의회 지원의 제도적 근거를 마련했다.

 

마지막으로 김미경 의원이 발의한 연천군 일반음식점 환경개선 및 입식테이블 문화 조성에 관한 조례안으로 관내 일반음식점을 방문하는 군장병 및 노약자, 장애인 등의 좌식테이블 이용에 따른 불편사항을 개선할 수 있도록 일반음식점 환경개선 사업 지원에 대한 근거를 마련하였고 이로 인해 일반음식점 이용 편의 증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집행부에서 상정한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은 일반회계 세출예산액 중 일반공공행정분야 등 3개 분야의 1,561,404천원이 삭감되었고 삭감액 전액을 예비비에 증액 편성하는 것으로 수정가결 되었다.

 

다음 제246회 임시회는 오는 423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포천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 공연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반월아트홀에서는 ‘2019 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이 오는 16일부터 3일간 소극장에서 펼쳐진다. 마임과 인형극의 만남, ‘마술인형 선물’은 일본 어린이 국제 축제, 터키 이즈미르 국제인형극제, 춘천인형극제 등 국내ㆍ외 다수의 인형극 축제에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 되고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이다. 외롭고 가난한 노인부부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은 ‘마술인형 선물’은 이야기에 대사가 없지만 마술사 출신 배우들이 사람 크기만 한 인형을 조종하며 다양한 마술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새로운 방식으로 노부부의 이야기를 통해 인생을 아련하게 돌아보게 되어 눈길을 끈다. 반월아트홀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이 함께 관람하면 좋을 공연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공연을 관람하다 보면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이고 보편적인 주제이기에 가슴 한편이 따뜻해짐을 느끼게 되고, 마법에 걸린 인형들이 선보이는 판타지 속으로 빠져드는 관람 내내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공연관람 예매 및 문의는 반월아트홀 홈페이지(WWW.bwart.net) 또는 반월아트홀 매표소(031-540-62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