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포천시의회, 개선방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의회(의장 조용춘)11일 집행부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추진사업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도시관리 기능의 효율적이고 종합적인 관리를 위해 도시공사체제로 전환이 필요한 포천시 시설관리공단 조직변경(도시공사 전환 추진)’과 도시 간 문화예술 교류 활성화를 통해 시민에게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전주-포천 문화예술 상호 교류 협약10개 부서 19건의 안건으로 진행됐다.

 

조용춘 의장은 포천시가 좀 더 살기 좋고 지속해서 발전할 수 있도록 포천시의회와 집행부는 항상 상생 협력하겠다모든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의회는 이달 18일부터 29일까지 12일간 제139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1회 추경과 행정사무감사계획을 작성하고 상정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포천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 공연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반월아트홀에서는 ‘2019 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이 오는 16일부터 3일간 소극장에서 펼쳐진다. 마임과 인형극의 만남, ‘마술인형 선물’은 일본 어린이 국제 축제, 터키 이즈미르 국제인형극제, 춘천인형극제 등 국내ㆍ외 다수의 인형극 축제에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 되고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이다. 외롭고 가난한 노인부부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은 ‘마술인형 선물’은 이야기에 대사가 없지만 마술사 출신 배우들이 사람 크기만 한 인형을 조종하며 다양한 마술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새로운 방식으로 노부부의 이야기를 통해 인생을 아련하게 돌아보게 되어 눈길을 끈다. 반월아트홀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이 함께 관람하면 좋을 공연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공연을 관람하다 보면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이고 보편적인 주제이기에 가슴 한편이 따뜻해짐을 느끼게 되고, 마법에 걸린 인형들이 선보이는 판타지 속으로 빠져드는 관람 내내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공연관람 예매 및 문의는 반월아트홀 홈페이지(WWW.bwart.net) 또는 반월아트홀 매표소(031-540-62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