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포천시의회, 개선방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의회(의장 조용춘)11일 집행부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추진사업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도시관리 기능의 효율적이고 종합적인 관리를 위해 도시공사체제로 전환이 필요한 포천시 시설관리공단 조직변경(도시공사 전환 추진)’과 도시 간 문화예술 교류 활성화를 통해 시민에게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전주-포천 문화예술 상호 교류 협약10개 부서 19건의 안건으로 진행됐다.

 

조용춘 의장은 포천시가 좀 더 살기 좋고 지속해서 발전할 수 있도록 포천시의회와 집행부는 항상 상생 협력하겠다모든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의회는 이달 18일부터 29일까지 12일간 제139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1회 추경과 행정사무감사계획을 작성하고 상정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