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포천시, 지역 축구 "포천시민구단 U-18 클럽팀" 창단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가 지역 축구 유망주 육성을 통한 축구활성화와 한국축구발전을 위한 18세 이하 축구 클럽팀을 3일 포천축구센터 세미나실에서 박윤국 포천시장, 조용춘 시의회의장, 김우석. 이원웅 경기도의원, 박혜옥 시의원, 변석화 대학축구연맹 회장을 비롯해 선수,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단식을 개최했다.

 

현재 포천시 관내에서는 축구부를 운영하는 고등학교가 1곳도 없어 지역의 축구 유망주들이 운동을 계속하기 위해서는 관외로 진학하고 있는 실정으로, 관내 우수 선수를 발굴하고 지속적인 지원으로 엘리트체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포천시민구단 U-18 클럽팀을 창단했다.

 

이춘석 감독을 비롯해 오병석 코치와 방승민 선수 외 30명의 선수로 구성된 포천시민구단 U-18 클럽팀은 지··체를 겸비한 우수 클럽으로 새로운 지역축구문화 형성과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창단 축사를 통해오늘 창단하는 포천시민축구단 U-18은 우리시 청소년 축구로 강해지고 더욱더 우리시 축구의 뿌리가 단단해지기를 바란다.”포천시민축구단 U-18 창단을 위해 힘써 주신 포천시민구단 강명호 단장님을 비롯한 시민축구단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서라희 단장, 이춘석 감독을 비롯한 ‘U-18 포천시민축구단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공략… 1,259만 달러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와 싱가포르에 경기도 내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7개 사를 파견해 총 84건 1,259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39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2023 경기도 물산업 통상촉진단’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으로 물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경기도 유망 물산업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통상촉진단 파견국인 베트남은 우리나라의 3대 수출시장이자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물 부족 및 수질 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국가 차원에서 물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물산업 선도국가이지만 물 수입의존도가 높아 원수 확보 및 물 자급자족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도내 물산업 중소기업에게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있는 지역이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현지 파견 전 참가기업의 특성에 맞는 시장조사 보고서를 제공하고, 수출입 실무 및 수출상담 스킬 등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지 상담장 구축, 바이어 발굴 및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주선, 전문 통역원 배치 등 참가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