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뉴스


신곡1동 봄철 안전점검 캠페인 실시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 의정부시 신곡1동행정복지센터는 4월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생활안전사고 및 산불 예방캠페인을 전개했다.

 

이 날 캠페인은 봄철 건조기 대비 산불예방 홍보 생활안전사고대비 각 가정 가스밸브·누전차단기 점검 본격적인 농사철 농기계 사고 어린이나들이 안전사고주의 등 안전사고 예방을 홍보하고자 신곡1동 타이거주유소(S-Oil)앞에서 신곡권역공무원, 자생단체 등 56명이 캠페인을 전개였다.

임문환 신곡권역국장은올 봄철에도 생활안전사고 및 야유객 급증으로 인한 산불 등 중점적으로 안전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