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뉴스

신곡1동 봄철 안전점검 캠페인 실시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 의정부시 신곡1동행정복지센터는 4월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생활안전사고 및 산불 예방캠페인을 전개했다.

 

이 날 캠페인은 봄철 건조기 대비 산불예방 홍보 생활안전사고대비 각 가정 가스밸브·누전차단기 점검 본격적인 농사철 농기계 사고 어린이나들이 안전사고주의 등 안전사고 예방을 홍보하고자 신곡1동 타이거주유소(S-Oil)앞에서 신곡권역공무원, 자생단체 등 56명이 캠페인을 전개였다.

임문환 신곡권역국장은올 봄철에도 생활안전사고 및 야유객 급증으로 인한 산불 등 중점적으로 안전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포천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 공연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반월아트홀에서는 ‘2019 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이 오는 16일부터 3일간 소극장에서 펼쳐진다. 마임과 인형극의 만남, ‘마술인형 선물’은 일본 어린이 국제 축제, 터키 이즈미르 국제인형극제, 춘천인형극제 등 국내ㆍ외 다수의 인형극 축제에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 되고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이다. 외롭고 가난한 노인부부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은 ‘마술인형 선물’은 이야기에 대사가 없지만 마술사 출신 배우들이 사람 크기만 한 인형을 조종하며 다양한 마술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새로운 방식으로 노부부의 이야기를 통해 인생을 아련하게 돌아보게 되어 눈길을 끈다. 반월아트홀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이 함께 관람하면 좋을 공연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공연을 관람하다 보면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이고 보편적인 주제이기에 가슴 한편이 따뜻해짐을 느끼게 되고, 마법에 걸린 인형들이 선보이는 판타지 속으로 빠져드는 관람 내내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공연관람 예매 및 문의는 반월아트홀 홈페이지(WWW.bwart.net) 또는 반월아트홀 매표소(031-540-62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