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강수현 양주시장, ‘제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출전선수단 격려

[양주=박지환 기자] 양주시장이 지난 15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선전을 당부하기 위해 양주국민체육센터 체육관을 방문하고 출전선수단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양주시장애인체육회 회장인 강수현 시장을 비롯해 출전 선수 및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강수현 시장은 경기도 장애인체육대회를 위해 훈련 중인 선수 여러분들의 노력이 좋은 성적으로 증명될 거라 믿는다남은 기간 부상 없이 잘 준비해서 양주시의 위상을 높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파주시 일원에서 열리며 우리시는 게이트볼, 당구, 배드민턴, 보치아, 볼링, 수영, 탁구, 조정, 파크골프, e스포츠, 역도 등 11개 종목에 임원 및 보호자 98, 선수 62명을 포함한 총 160명이 출전한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