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25시

양주시 백석읍 헌옷 보관 창고 화재…대응 1단계 발령

[양주 =박지환 기자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오산리 헌옷 수출 업체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3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21시경 양주시 백석읍 오산리 헌옷 수출 업체 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소방당국은 연소 확대가 진행됨에 따라 21시 대응 1단계(관내 소방관 비상소집)를 내리고 소방차와 인원을 동원해 불길을 잡고 있다.

 

하지만 수출을 위해 보관 중인 헌옷에 불이 옴겨 붙어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백영현 포천시장, "㈜로뎀푸드" 기업체 현장 방문 [포천=황규진 기자] 백영현 포천시장이 기업체 현장 방문을 통한 애로 해소에 위해 4월 20일 포천시 화현면 화동로 513에 위치한 ㈜로뎀푸드을 방문했다. 백 시장은 기업체 현장을 둘러보고 ㈜로뎀푸드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는 등 업체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했다. 백 시장의 이번 기업체 현장 방문은 기업의 애로사항 청취를 통해 기업들이 겪는 어려움을 공감하고 해소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였다. ㈜로뎀푸드는 지난 2007년 4월 중랑구 면목동에서 창립 2012년 7월 포천공장 준공 본사를 이전했다. 주 생산품은 포장 죽류, 떡류, 농산물 조림류, 과채 가공, 두류 가공품을 생산하고 미주 수출 및 국내 대형마트에 납품 하고있는 업체로 년 매출액 290억 (2022년 기준) 직원수는 113명 (2023년 4월 기준)을 고용하고 있는 우수 중소기업이다. 양건태 회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공헌할 수 있는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기술개발을 통해 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을 하겠다”며“포천시민 채용과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등 지역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백영현 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로뎀푸드와 근로자에게 감사드린다”며“앞으로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