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2022 생활체육 한마당 포천시 3x3 농구대회 개최”

[포천 =황규진 기자경기도 포천시는 13포천시종합체육관에서 백영현 포천시장, 김인만 포천시체육회장, 오진석 포천시 농구협회 회장을 비롯해 선수,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2 생활체육 한마당 포천시 3x3 농구대회가 개최했.


포천시체육회가 지원하고 포천시농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농구를 통해 여가시간을 올바르게 활용하고 농구에 대한 자율적인 참여와 활성화를 위한 대회로 포천의 농구인들이 건전한 문화를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한자리에 모여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축제 같은 날이다.

이번 대회는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 총 36개팀 18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각 부별 예선 리그 및 결승을 통해 우승팀을 가렸.


오진석 포천시농구협회장은 대회를 준비해주신 포천시체육회와 임원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리며앞으로는 학생들이 마음껏 즐기고 소통·화합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대회개최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축사를 통해이번 대회에 참가하신 선수 여러분께서 흘리시는 땀방울 하나하나는 우리나라 농구발전에 초석이 된다는 마음으로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맘껏 발휘하시고, 승패를 떠나 페어플레이 정신을 가지고 경기에 임해 주시기 바라며, 여러분에게 좋은 추억으로 남게 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농구협회은 어려운 환경에서68회 경기도체육대회 2022 용인참가해 3, ‘33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2022 용인참가 월등한 실력으로 우승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