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제9대 연천군의회, 의정활동 돌입에 앞서 주요기관 방문”

[연천 =권 순 기자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통해 구성된 제9대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6일 주요기관을 방문해 각 기관의 의견을 청취,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준비했다.


이번 방문은 의회와 유관기관이 보다 원활하고 유기적인 협력을 도모하여 앞으로의 연천군의 발전과 원활한 의정을 이끌어가기 위해 이뤄졌다.

이날 대한노인회 연천군지회 방문을 시작으로, 연천교육지원청, 연천소방서, 연천경찰서 등의 유관기관을 찾아 각 기관별 주요 현안 및 의견 등을 청취했다.

심상금 의장은 지역을 발전을 위해서는 유관기관과의 소통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만큼 연천군의회와 각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연천군의 변화에 대한 군민의 열의를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을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업체에 대한 특화된 지원방안이다. 도는 신청한 기업에 대해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 측정대행업/ 관리대행기관/ 환경컨설팅회사)로 나눠 심사를 통해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언론 홍보 및 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기업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ysin0305@gg.go.kr)로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