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박상훈 의정부시청 사이클팀, KBS 양양 사이클선수권대회 2년 연속 3관왕

[의정부 =황규진 기자경기도 의정부시청(시장 김동근) 사이클팀의 박상훈 선수가 625일부터 71일까지 열린 2022 KBS 양양 전국사이클선수권대회에서 3관왕에 오르며 맹활약했다.

박상훈은 대회 첫날 남자일반부 독주경기 1km에서 101190의 대회신기록으로 우승을 차지하고, 대회 둘째 날 남자일반부 4km 개인추발 결승에서 413561을 기록하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자신이 세웠던 한국신기록(419672)을 갈아치우며 2위인 민경훈(서울시청)을 여유 있게 따돌리고 우승을 차지했다. 29일 메디슨 40km에서 같은 팀 장훈과 짝을 이뤄 출전, 119점을 획득해 국군체육부대(김유로,이정훈/48)를 가볍게 따돌리며 1위를 차지했다.

 

박상훈은 62022트랙 아시아 선수권대회에서 3종목(단체추발, 개인추발, 메디슨)에서 은메달을 따낸데 이어, 이번 양양사이클 선수권 대회에서도 연이은 신기록을 수립하고 2년 연속 3관왕에 오르는 저력을 보여주며 트랙 최강자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최고의 자리를 지키기가 쉽지 않은데, 2년 연속 같은 대회에서 3관왕을 차지한 우리 선수가 너무 자랑스럽다앞으로도 선수들의 땀과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격려와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을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업체에 대한 특화된 지원방안이다. 도는 신청한 기업에 대해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 측정대행업/ 관리대행기관/ 환경컨설팅회사)로 나눠 심사를 통해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언론 홍보 및 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기업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ysin0305@gg.go.kr)로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