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제20회 포천시 체육회장기 태권도 선수권대회 개최”

[포천 =황규진 기자경기도 포천시태권도협회(회장 임영선)19일 포천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제20회 포천시체육회장기 초중고 태권도 선수권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포천시태권도협회 단체에 등록한 선수 학부모 등 5백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겨루기 및 품새대회를 시작으로 개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회식에는 임영선 회장을 비롯한 임원과 박윤국 포천시장, 손세화 포천시의회의장, 방승호 세계경찰태권도연맹 총재, 임종훈. 연제창 시의원을 비롯해 등을 비롯한 내·외빈이 참석했다.

개회식은 대회 개회 선언, 대회사, 내빈 축사, 선수단 선서, 심판단 선서, 기념촬영, 태권도단의 시범 등의 순으로 이어졌다.

이번 대회는 포천시태권도협회가 주관하고 포천시체육회가 주최, 포천시와 포천시의회, 경기도태권도협회가 후원하는 대회로 품새와 겨루기, 단체 품새와 단체겨루기 등 세부4개 종목으로 경기를 펼쳤다.


임영선 포천시태권도협회장은 격려사를 통해오늘 대회를 통해 태권도의 심오한 정신과 굳센 기상을 펼쳐 보이는 가운데 종주국 태권도를 이끌어나갈 일꾼으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선수 여러분들이 그동안 연마해온 기량을 마음껏 펼쳐 좋은 성과를 거두시기를 바라며, 참가들 간의 화합과 우정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축사에서올해로 20회를 맞는 포천시체육회장기 초중고 태권도 선수권 대회는 태권도인들의 축제의 장이자, 교류의 장이라이번 대회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태권도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선수 여러분께서는 그간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대회에는 포천시태권도협회 단체에 등록한 포천한국태권도장외 27개 도장 선수들이 참가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맘껏 발휘했다.





경기도,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사업 합동회의 개최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부품 국산화와 해외 투자유치 등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 대해 정부-지자체 간 협업체계 구축에 나선다. 경기도는 중소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지원사업을 추진 중인 경기도 산하기관과 정부 유관사업 수행기관 합동회의를 오는 26일까지 사업 분야별로 총 3회에 걸쳐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참석 대상 기관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테크노파크 등 경기도 산하기관과 한국소재부품장비투자기관협의회(KITIA), 한러혁신센터,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한국자동차연구원, 한국산업기술진흥원, KIC유럽 등 정부의 유관 기업지원 사업수행 공공기관이다. 대상사업 중 경기도 소관 사업은 ▲글로벌 기업 연계 부품국산화 지원사업 ▲미래차 산업전환 지원사업 ▲독립국가연합(CIS) 국가 혁신기술 상용화사업 ▲글로벌 비즈니스 기업매칭사업(해외 투자유치) 등 총 4개 분야이다. 이와 함께 ▲소재·부품·장비산업 자립화 연구지원(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경기 창업허브 글로벌 엑셀러레이팅(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중소기업 기술혁신개발 ▲해외원천기술 상용화 기술개발 등 경기도 산하기관이나 정부 유관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