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포천시, 제16회 체육회장배 궁도대회 개최

[포천 =황규진 기자경기도 포천시는 19일 포천시 신북면 대군정에서 제16회 포천시 체육회장배 궁도대회를 개최했다.


포천시체육회와 포천시궁도협회가 주최·주관한 이번 대회는 관내 궁도인 80여명이 참석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겨뤘다.

 

이날 열린 체육회장배 궁도대회는 단체전, 노년부, 남자일반부, 여자부로 나뉘어 궁도인들의 단합과 우정을 다지고 궁도인의 저변확대를 위해 개최됐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축사를 통해궁도는 우리 민족의 얼이 담긴 전통 무예로 특히 영화 최종병기 활에서 보여준 궁도는 우리 민족을 지켜온 호국무예이자 택견, 씨름에 이어 2020년 국가무형문화재 제142호로 지정된 유서 깊은 종목이라이번 대회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궁도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선수 여러분께서는 그간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