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24일]
디지털 세상에서 자녀들의 인터넷, 게임중독은 부모들의 고민거리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하지만 최근에는 게임이 학습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에 관한 연구들이 발표되며 게임의 재미있는 요소를 학습에 부여, 몰입도를 높이는 학습 콘텐츠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그럼에도 ‘게임이 좋은 학습법이 될 수 있을까?’에 대한 의문은 쉽사리 사라지지 않는다.
게임의 특징은 시행착오의 두려움이 없고, 비슷한 패턴의 플레이를 수십, 수백 번씩 반복한다는 것이다. 그렇기에 반복 학습을 필요로 하는 언어 학습에 적합하다고 호두잉글리시 지도현 대표는 말했다. 호두잉글리시는 ‘완벽한 영어 말하기’를 목표로 아이들이 오랜 기간 영어를 좋아하게 만들고자 3D 게임형 영어학습 콘텐츠를 선보여 교육업계의 눈길을 끌고 있다.
호두잉글리시는 3D 게임 콘텐츠로 300여 개의 캐릭터들이 함께하는 흥미진진한 모험 세상을 구현했다. 아이들이 직접 영어로 이야기해야 게임이 진행되고, 아이들의 말에 따라 캐릭터의 표정, 행동 등이 반응한다. 이 과정에서 발음, 문법, 맥락 등 잘못된 부분들이 자연스럽게 교정되기에, 틀린다는 두려움 없이 영어에 몰입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언뜻 들어서는 이런 기능이 가능할까 싶지만 한국전자통신연구원(ERTI)의 최첨단 음성인식 시스템을 통해 아이들이 내뱉는 단어부터 문장 단위까지 정확히 인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엔씨소프트의 게임 설계, kidaptive의 교육 시스템, 청담어학원의 영어교육 노하우가 결합되어 재미를 기본으로 한 차별화된 영어 말하기 솔루션이다.
에듀팡에서 1개월 무제한 이용권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1개월 이용권 구매 시 23,000원 상당의 프리미엄 헤드셋을 무료로 증정한다. https://www.edupang.com/product/view/943 에서 구매 가능하다.
더불어 12월 25일까지 에듀팡 입점 기념 호두pangpang 이벤트를 진행한다. 빈칸을 맞추고, 2행시를 짓는 이벤트이며 총 54명에게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