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연천군의회, 6월 정례회 대비 의정연수 실시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임재석)5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제주도 일원에서 군의원 전원과 의회사무과 직원을 포함한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군의회는 다음달 3일 행정사무감사와 2018회계연도 결산안 승인 등을 위해 개회하는 제247회 제1차 정례회를 대비해 의원 및 직원의 전문성 향상과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연수를 계획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서는 행정사무감사 접근 및 조사기법 조례안 심사·제정 기법 예산안·결산의 이해 및 심사 전략 등 실무 위주의 전문가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연천군 관광문화 정책개발을 위해 세계자연유산센터를 비롯한 3곳의 우수관광지를 시찰하였다.

 

임재석 의장은 247회 정례회를 철저히 준비하기 위해 이번 의정연수를 추진했다이번 연수가 연천군의회 의원 및 직원의 역량을 한층 높이는 내실 있는 연수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247회 제1차 정례회는 63일부터 28일까지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릴 예정이다.

 





포천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 공연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반월아트홀에서는 ‘2019 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이 오는 16일부터 3일간 소극장에서 펼쳐진다. 마임과 인형극의 만남, ‘마술인형 선물’은 일본 어린이 국제 축제, 터키 이즈미르 국제인형극제, 춘천인형극제 등 국내ㆍ외 다수의 인형극 축제에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 되고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이다. 외롭고 가난한 노인부부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은 ‘마술인형 선물’은 이야기에 대사가 없지만 마술사 출신 배우들이 사람 크기만 한 인형을 조종하며 다양한 마술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새로운 방식으로 노부부의 이야기를 통해 인생을 아련하게 돌아보게 되어 눈길을 끈다. 반월아트홀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이 함께 관람하면 좋을 공연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공연을 관람하다 보면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이고 보편적인 주제이기에 가슴 한편이 따뜻해짐을 느끼게 되고, 마법에 걸린 인형들이 선보이는 판타지 속으로 빠져드는 관람 내내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공연관람 예매 및 문의는 반월아트홀 홈페이지(WWW.bwart.net) 또는 반월아트홀 매표소(031-540-62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