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제4회 서귀포학생문화원 예술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자아실현 및 사회 발전에 기여 할 우수 인재 육성에 노력


(미디어온) 서귀포학생문화원 예술영재교육원에서는 지난 13일(토) 서귀포학생문화원 대강당에서 제4회 예술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 날 수료식에는 학생, 학부모, 영재교육 담당교사, 본원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모든 학생에게 수료증을 직접 수여하고 동영상으로 1년 동안 영재교육원이 걸어 온 교육활동의 발자취를 시청하고, 모범학생 표창, 원장 인사말로 진행되었다.

한편, 서귀포학생문화원 예술영재교육원은 초등학교 5~6학년 영재교육 대상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해 3월부터 미술 20명, 음악 19명 각 1학급씩 토요일과 방학기간을 활용하여 교과수업 연 160시간이상의 심화학습을 비롯한 영재캠프, 미술영재 창의적 작품전시회, 음악영재 종합발표회 등의 교육과정을 운영하였다.

2016학년도에도 미술 영재반 20명, 음악 영재반 20명, 각 1학급 씩 운영하여 자아실현 및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 인재 육성에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