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제1회 포천시장애인 체육회장기 파크골프대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 장애인체육회는 27일 일동면파크골프장에서 박윤국 포천시장, 조용춘 시의회의장, 이상만 포천시체육회 상임부회장, 박헌모 농협포천시지부장을 비롯해 선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1회 포천시장애인 체육회장기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포천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포천시장애인파크골프협회가 주관한 이번 파크골프대회는 250여 명의 선수와 대회 관계자들이 참가해 열띤 경기를 펼쳤다.

 

이번 대회 장소인 일동면 파크골프장은 18홀로 일동천에 위치해 수려한 자연경관과 맑은 공기를 가진 최고의 파크골프장으로 입소문이 나고 있다.

 

박윤국 시장은 대회사를 통해파크골프는 소규모 녹지공간에서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이며, 이트볼과 더불어 실버스포츠의 대표종목이자 생활체육의중심 종목으로건전한 여가선용 및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아무쪼록 선수여러분은 이번 대회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시고 동호인 간 우정이 더욱 두터워지기 바라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우리시 파크골프가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