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포천시민축구단, 이천시민축구단 꺽고 파죽의 3연승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K3리그 강자다운 모습을 보여준 한판이었다. 330일 열린 K3 어드밴스 2차전에서 포천시민축구단은 이천시민축구단을 3:0으로 완파하며 FA-CUP 64강 경기를 포함 3연승을 달리고 있다.

 

이천시민축구단은 포천시민축구단에게는 악연 K3어드밴스에서 2018년 유일하게 2패를 포천에게 안긴팀이 이천이다. 절치부심이라고 할까 포천은 이천에게 또다시 지면 안된다는 강한 승부욕으로 임했다.

 

1차전에서 미드필더 인준연선수의 퇴장으로 인한 공백과 FA-CUP에서 김석호선수의 부상으로

2명의 미드필더를 잃은 김재형 감독은 김동욱 선수를 대체자로 낙점하고 허리를 보강하고 경기에 임했다.

 

포천은 게임이 시작되자마자 파상 공세를 펼쳤다. 점유율을 높여가며 수비로부터 빌드업하는 모습은 많은관중들에게 박수를 받아 마땅했다. 첫 골은 전반 막판에 얻은 프리킥에서 연결이 됐다.

 

양동협 선수의 감아차기에 이은 조민우 선수의 발끝에서 첫골이 들어갔다. 두 번째 골도 코너킥에 이은 김동욱 선수의 슛팅으로 들어갔고 세 번째 골은 미드필드에서 중간 차단하여 후안선수가 깔끔하게 마무리하여 최종 3:0 완승으로 마감이 됐다.

 

경기후 포천시민구단 MVP8번 이근호 선수가 차지했다. 포천시민축구단은 이로써 2라운드 중간성적에서 리그 1위를 달리고 있다.

 

한편 포천시민축구단은 오는 413일 시흥시민축구단과 원정경기로 정왕체육공원에서 오후 3시에 리그 3라운드경기가 예정되어 있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공략… 1,259만 달러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와 싱가포르에 경기도 내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7개 사를 파견해 총 84건 1,259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39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2023 경기도 물산업 통상촉진단’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으로 물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경기도 유망 물산업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통상촉진단 파견국인 베트남은 우리나라의 3대 수출시장이자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물 부족 및 수질 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국가 차원에서 물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물산업 선도국가이지만 물 수입의존도가 높아 원수 확보 및 물 자급자족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도내 물산업 중소기업에게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있는 지역이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현지 파견 전 참가기업의 특성에 맞는 시장조사 보고서를 제공하고, 수출입 실무 및 수출상담 스킬 등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지 상담장 구축, 바이어 발굴 및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주선, 전문 통역원 배치 등 참가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