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황규진 기자] 대진대학교(총장 장석환)는 4월 17일(목) 정보전산원 앞 광장에서 고용노동부 청년정책 홍보와 진로·취업 지원 활성화를 위한 ‘청년정책활용백서*카페 드림즈’ 이벤트를 약 500여명의 참여로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대진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청년들이 다양한 고용 정책을 보다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특히 알바몬*잡코리아와 함께하는 ‘카페 드림즈’ 커피차가 캠퍼스를 찾아 학생들에게 무료 음료 및 잡코리아에서제공하는 인성역량검사 무료쿠폰을 배부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행사 현장에서는 대진대학교 캐릭터인 ‘우진이’와 함께하는 포토존이 마련되어,학생들이 '10가지 청년정책' 글자 보드를 들고 사진을 촬영한 뒤 인스타그램에인증하면 커피를 제공받는 방식으로 자연스러운 정책 홍보 및 청년정책에 대한 높은관심을 이끌었다.
또한 ‘재학생맞춤형고용서비스’ 부스도 함께 운영하여, 상담 및 재맞고 가입 선물을 제공하고 '빌드업'과 '점프업' 대상 학생들의 실질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등 분위기를 더욱 활기차게 만들었다.
행사 전반은 6명의 '제8기 취업 서포터즈'가 적극적으로 운영을 도우며, 학생 중심의 참여형 캠퍼스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했다.
대진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이번 행사에 대한 참여 데이터를 바탕으로 향후 고용노동부 청년정책에 대한 관심도 향상과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년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청년고용정책을 알리고, 재학생 맞춤형 진로·취업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