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드론 입문 무료 교육 참가자 모집

[가평=황규진 기자경기도 가평군이 드론에 관심 있는 군민과 초보자를 대상으로 드론의 기본 원리부터 비행 실습까지 배울 수 있는 드론 입문 교육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731일부터 814까지다.

이번 교육은 드론의 기본 원리와 비행 시 준수사항 등 기초 이론과 함께 실제 드론 조종 실습까지 포함된 4회차 과정으로 진행된다. 드론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은 830일부터 920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시까지 설악면에 위치한 한컴아카데미 청리움에서 총 4회에 걸쳐 실시된다.

 

모집 대상은 202511일 이전부터 모집공고일(731) 현재까지 가평군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가평군민이다. , 이전에 동일 교육을 수료했거나 출석률 미달로 수료하지 못한 이력이 있는 경우는 제외된다.

 

모집 인원은 총 16명이며, 접수 인원이 초과할 경우 전산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교육생을 선발한다. 농업인임업인의 경우 전체 선발 인원의 50% 이내에서 우대 추첨한다.

 

접수 신청은 이메일(gpng0546@korea.kr) 또는 팩스(031-580-4397), 방문(가평군청 교통과 교통행정팀)을 통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드론은 이제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생활 기술로 자리 잡고 있다처음 접하는 분들도 부담 없이 참여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가평군청 교통과 교통행정팀(031-580-2208)으로 하면 된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