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음악도서관, JTBC‘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방영

URL복사

[의정부=황규진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시장 안병용) 관광자원 간접광고(PPL:Product Placement) 사업의 일환으로 음악도서관이 JTBC 힐링음악예능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의 배경으로 방영돼 주목을 받고 있다.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는 우리 일상속 뮤지션들의 음악과 이야기를 담은 힐링음악예능 프로그램으로, 유튜브에 지난 6일 티저방송을 시작으로 9일 미리 보는 오픈마이크 편이 업로드되었고, 112440JTBC에 방영되어 촬영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편에서는 음악도서관 내에서 멜로망스, 휘인이 서지원의내 눈물 모아를 아름다운 하모니로 선보여 시청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의 의정부시 음악도서관 편은 1013일부터 매주 수요일 약 4주간 유튜브를 통해 업로드될 예정이다.

(유튜브 주소: https://www.youtube.com/channel/UC8WoHUeN-eLynnLKGkwajYQ)

 

한편 음악도서관은 책·음악·공간이 융합된 음악 전문 공공도서관으로 올해 6월 개관했다. 의정부의 지역적 특색을 반영한 블랙뮤직(재즈, 블루스, 힙합, R&B )을 테마로 공간을 디자인하였으며, CD, 악보, LP, DVD 등의 비도서 자료를 시민과 함께 향유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포천시, 소규모 사업장 대기 방지시설 지원사업 예산 증액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는 2019년 소규모 사업장 대기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을 시범사업으로 시작해 2020년까지 2년간 196개소 172억 원을 지원해왔다. 2021년도에는 약 85억 원으로 사업을 시작해 이번 추경에 약 10억 원을 증액해 더 많은 소규모 사업장에 대기 방지시설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사업은 10%의 자부담만으로 소규모 사업장에 대기 방지시설을 개선할 수 있고, 특히 10%의 자부담 비용도 경기도가 운영하는 환경보전기금을 통해 융자받을 수 있어 자금 여력이 부족한 영세 사업장도 사업을 진행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대기배출시설 4~5종 사업장 가운데 중소기업 또는 중소기업협동조합이거나 보일러, 냉온수기, 건조기 등 대기배출시설을 운영하는 개인 등으로, 사물인터넷(IoT) 계측기를 설치하고 3년 이상 방지시설을 운영해야 하는 의무를 갖게 된다.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은 대기 오염물질을 배출하는 소규모 사업장에 사업비를 지원 ▲노후시설 교체설치 및 개선 ▲악취(VOCs) 방지시설 설치 ▲백연방지시설 설치 등의 조치를 통해 대기질 개선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윤정아 환경지도과장은 “대기배출허용기준이 강화되어 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