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문제음주 예방교육“술술술”온라인교육

URL복사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찬호)에서는 학생들에게 알코올이 정신·신체적으로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알려주고 음주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자 1018()부터 1031()까지 청소년 문제음주 예방교육술술술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문제음주 예방교육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청소년과 술’, ‘술이란 무엇인가’, ‘음주의 위험성에 관련된 내용으로 청소년에게 음주폐해에 대해 알리고 음주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되었으며 주요 내용은 센터 홈페지에서 온라인 동영상 시청하기 만족도 작성 및 퀴즈 풀고 e-쿠폰 받기로 진행된다.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cmhc.or.kr)를 통해 ··고등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퀴즈 정답자 중 선착순 90명에게 소정의 e-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문제음주예방교육 술술술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863-3632)로 문의하면 된다.

 




포천시, 소규모 사업장 대기 방지시설 지원사업 예산 증액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는 2019년 소규모 사업장 대기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을 시범사업으로 시작해 2020년까지 2년간 196개소 172억 원을 지원해왔다. 2021년도에는 약 85억 원으로 사업을 시작해 이번 추경에 약 10억 원을 증액해 더 많은 소규모 사업장에 대기 방지시설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사업은 10%의 자부담만으로 소규모 사업장에 대기 방지시설을 개선할 수 있고, 특히 10%의 자부담 비용도 경기도가 운영하는 환경보전기금을 통해 융자받을 수 있어 자금 여력이 부족한 영세 사업장도 사업을 진행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대기배출시설 4~5종 사업장 가운데 중소기업 또는 중소기업협동조합이거나 보일러, 냉온수기, 건조기 등 대기배출시설을 운영하는 개인 등으로, 사물인터넷(IoT) 계측기를 설치하고 3년 이상 방지시설을 운영해야 하는 의무를 갖게 된다.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은 대기 오염물질을 배출하는 소규모 사업장에 사업비를 지원 ▲노후시설 교체설치 및 개선 ▲악취(VOCs) 방지시설 설치 ▲백연방지시설 설치 등의 조치를 통해 대기질 개선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윤정아 환경지도과장은 “대기배출허용기준이 강화되어 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