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쁘디프랑스, 마이다스 리조트호텔 유니크베뉴 선정

[가평=황규진 기자] 경기도 가평군은 경기도 관광과에서 MICE산업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한 도내 31개 시군의 특색있는 베뉴(장소)를 발굴하는 사업에 참여, 관내 2개소가 지정됐다.


이를 위해 지난 2021416일 경기도에서는 도내 31개 시군 대상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였고, 2021420, 각 지자체별로 유니크베뉴 후보지를 추천했다. 202151일부터 720일까지 1~2차 서류 및 현장평가를 거쳐 2021830일 최종 발표를 했다.

 

가평군은 미디어 콘텐츠 관광지로 유명한 쁘띠프랑스, 아난티 펜트하우스, 마이다스 호텔 앤 리조트 등 3곳을 추천하였으며, 이 중에서 쁘띠프랑스와 마이다스 호텔 앤 리조트 등 2곳이 선정되었다.

 

관광산업의 필수적 요소이며 고부가가치 산업인 MICE분야 자원이라고는 생태관광을 위한 계곡과 자연자원 밖에 없는 가평군이 2021년도 경기도 유니크베뉴 20선 선정을 통해 MICE산업의 기초를 정립하고 독특한 가평군의 매력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계기로 삼고자 경기도 유니크베뉴 공모에 출전하게 되었다.

 

유니크베뉴 선정 행사를 통하여 경기도 내 유명 관광자원을 대내외에 홍보하고, 특히 도내 특색있는 베뉴를 발굴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제 MIC 거점으로 삼아 한 단계 도약하고자 하며, 기존 관광지를 유니크베뉴로서 활용하여 MICE 인프라를 확충, 홍보 및 유치 시너지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가평군은 경기도 유니크베뉴 20선 선정 공모사업에 출전하기 위해 사전에 자체 심사를 통해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였다. 가평군 유니크베뉴 추천 후보지의 중점조건으로는 MICE 해당여부, 최소 수용규모 30인이상(최대규모 없음), 회의장소, 필요한 장비 여부, 케이터링 여부 및 장소(실내·), 지역연계 프로그램, 자체안내 프로그램, 특별한 장소로서의 매력(건축미, 디자인, 조형, 자연, 이색장소 등), 선정 후 적극적인 유치의지 여부(사업주의지와 직원배치여력) 등이다.

 

또한 경기도의 유니크베뉴 20선에 선정하게 됨으로써 얻을 수 있는 혜택과 기대효과를 제시하여 관광지의 품격 향상과 경쟁력을 제고하는 시너지 효과를 얻도록 하였다.

 

첫 번째, 유니크베뉴는 선정자체에 고급스러움과 높은 퀄리티를 수반하는 관광에서 중요하고 필수인 콘텐츠임(해당지역의 얼굴)두 번째, 컨벤션센터가 없는 가평은 기존관광지나 콘텐츠를 선별하여 유니크베뉴로 활용하여 무리한 건설예산투입 없이 타 지역과 차별화된 소·중규모 MICE 진입을 유도할 수 있고 선정 후 발생되는 각종 고퀄리티 홍보콘텐츠는 관광객 유입에 막강한 시너지효과를 유발함 세 번째, 가평형MICE의 기반을 만들고 With Corona, Post Corona를 대비함은 물론 가평의 특별하고 차별화 된 매력적인 MICE 장소를 대외에 알려 폭넓고 효과적인 관광객 유치 등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된다.

 

경기도로부터 주어지는 혜택은 다음과 같다. 첫째, 경기도, 경기관광공사 전액지원 혜택, 둘째, 선정 후 유니크베뉴 홍보물 제작·배포 (Unique Venue in GyeongGi / 10,000/ E-book, 언어별책자) 셋째, 유니크베뉴 영상 및 유튜브 광고 제작, 경기도 유니크베뉴 BI 제작, MICE 관련 회의 유치 지원 등이다.

 

가평군청에서는 후보지 역량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준비를 다음과 같이 진행했다.

 

1차 심사통과를 위한 사전 컨설팅 및 서류준비로써는 유니크베뉴 선정의 중요성 안내 및 지원 독려, 유니크베뉴의 특성 안내(정부회의 등 각종 미팅, 인센티브투어, 컨벤션, 전시 등), 평가 시 필수요건 등 주요사항 준비, 제출신청서, 제안서 보완 1차서류통과 후 향후 준비계획 및 실사 대비를 중점적으로 실시하였다.

 

2차 최종심사통과를 위한 리허설을 다음과 같이 진행했다.

 

시간분배계획, 동선, 직원배치, 시각자료 등 전반, 팀장 면담준비, 총괄브리핑 및 장소별 응대요령 교육, 리허설 진행, 추가보완사항 확인

 

심사당일날에는 심사 대상 3곳 전체 동행하며 현장지원업무 수행을 하고 담당공무원의 MICE 관련 전문성 및 적극 협조의지를 피력하였으며, 유니크베뉴 선정 후 군청의 적극적인 유치지원 및 홍보 등을 심사위원에게 어필했다.

 

가평군 유명 관광지인 쁘띠프랑스와 유명 숙박명소인 마이다스 호텔 앤 리조트 2곳이 경기도 유니크베뉴로 선정됨으로써 다음과 같은 기대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유니크베뉴는 선정자체에 고급스러움과 높은 퀄리티를 수반하는 관광에서 중요하고 필수인 콘텐츠이다.(관광지역의 얼굴 역할)주요 대규모 컨벤션센터가 없는 가평군은 기존관광지나 콘텐츠를 선별하여 유니크베뉴로 활용하여 무리한 건설예산투입 없이 타 지역과 차별화된 소·중규모 MICE 진입을 유도할 수 있고 선정 후 발생되는 각종 고퀄리티 홍보콘텐츠는 관광객 유입에 막강한 시너지효과를 유발한다.


가평형 MICE의 기반을 만들고 With Corona, Post Corona를 대비함은 물론 가평의 특별하고 차별화 된 매력적인 MICE 장소를 대외에 알려 폭넓고 효과적인 관광객 유치 등 지역경제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

천년의 시, 연희로 살아나다 연천수레울아트홀 향악잡영오수[鄕樂雜詠五首]: 최치원 놀이 선보여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수레울아트홀은 오는 7월 18일(금) 오후 2시, 향악잡영오수 – 최치원 놀이를 무대에 올린다. 이번 공연은 재단법인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하고 연천군시설관리공단, 프로덕션 청류가 주관하였으며 '2025년 공연예술지역유통지원사업'에 선정된 공연으로, 신라 시대 최치원의 시 <향악잡영오수>를 바탕으로 하여 한국 최초로 시도된 전통 서커스 공연이다. <향악잡영오수>는 통일신라 당시 민중의 삶 속에서 행해지던 연희 양상을 ‘대면·금환·산예·속독·월전’이라는 다섯 수의 시로 담아낸 공연예술사적으로 의미 있는 문헌이다. 본 공연은 이러한 고대 시를 탈춤, 무용, 기예, 음악 등 전통 연희 요소와 극적인 상상력을 결합하여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창작 작품으로 가면극, 나례의식, 금방울 돌리기, 사자춤 등 벽사진경의 의미를 담은 전통 서커스적 요소들을 활용하여, 신라 시기의 대동사회에 대한 염원을 해학과 풍자로 풀어내며 오늘날의 관객과 교감한다. 공연티켓은 1층 2만원, 2층 1만원이며 7세 이상 관람 가능하다. 티켓예매는 유료회원은 5월 22일(목) 14시부터, 일반관객은 5월 23일(금) 14시부터 가능하며 자세한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