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학교 간호학과 ‘간호인증평가 5년 인증’ 연속 획득

[포천=황규진 기자] 대진대학교(총장 임영문)는 간호학과가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실시한 3주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최고등급인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202112.12 ~ 2026.12.11)’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간호교육인증평가원이 주관하는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교육과정, 교육성과, 시설 및 설비 등 6개 영역 28개 항목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지난 20122월 개정된 의료법에 따라 간호교육인증평가를 받은 대학의 졸업자에 한해 간호사 국가고시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대진대학교의 간호학과는 이번 인증을 통해 교육과정과 성과, 교육여건 등 전 영역에 걸쳐 우수한 수준임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대진대학교 간호학과 강정희 학과장은 이번 인증은 학생들과 교직원 모두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과로서 20162주기 평가에 이어 이번 3주기 간호교육인증평가 5년 획득을 통하여 명실공히 대내외적으로 교육시설 및 교육과정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다따듯한 인성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역량있는 간호사 양성을 위하여 최고의 교육환경을 만들어나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하였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