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양주1동, 경로당 재개관 대비 방역소독 실시

URL복사

[양주=박지환 기자] 경기도 양주시 양주1(동장 신영균)은 지난 9일부터 경로당 재개관을 대비해 관내 경로당 및 복지회관 15개소를 대상으로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방역 활동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임시 휴관 중인 경로당에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경로당이 재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양주1동은 이번 방역활동을 시작으로 경로당 운영 재개 전까지 지속적인 방역소독 추진 및 방역물품 비치 등 경로당 재개 준비에 철저한 준비를 해 나갈 계획이다.

 

관내 경로당 회장은 우리처럼 감염병에 취약한 노인들일수록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양주1동에서 나눠준 손 소독제, 마스크 등 방역물품을 경로당 회원들과 공유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영균 동장은 코로나19로 현재 경로당이 임시 휴관 중이지만 언제든 개관할 수 있도록 경로당 청결 유지를 위해 방역을 실시했다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방역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포천시의회, 제158회 제1차 정례회 개회 … 2021년 행정사무감사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의회(의장 손세화)는 1일 16일간의 일정으로 제158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시의회는 이번 제1차 정례회에서 송상국 의원이 발의한 ‘포천시 도시형소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 연제창 의원이 일부개정 발의한 ‘포천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조용춘 의원이 일부개정 발의한 ‘포천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14건과 ‘2020 회계연도 결산(안) 승인의 건’ 등 결산안 1건을 포함한 총 17건의 안건을 심의 의결 한다. 또한, 2일부터 10일까지 포천시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한 2021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172개 분야 977개 세부항목의 사무처리 실태를 면밀하게 파악할 계획이다. 손세화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정례회가 의회와 집행부의 적극적이고 진지한 협력 속에서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하고 뜻깊은 회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제5대 포천시의회 의정활동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도약점을 모색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점점 무더워지는 날씨에 항상 건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