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립교향악단,‘청소년을 위한 클래식의 향연’

URL복사

[양주=박지환 기자] 경기도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14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코로나19로 인해 문화 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한 시립교향악단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청소년들의 예술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눈높이에 맞춘 친숙한 공연 구성으로 청소년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온라인을 통해 가정에서도 쉽게 관람할 수 있게 했다.

 

음악회는 청소년을 위한 클래식의 향연연주회로 시립교향악단에 첼로 유하나래, 트럼펫 김판주 수석단원의 협연을 통해 하이든 첼로 협주곡, 베니스의 축제 등 수준 높은 클래식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오페라의 유령’, ‘사운드 오브 뮤직뮤지컬 곡을 선사해 클래식에 대한 선입견을 없애주고 청소년들이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음악회 영상은 오는 18일부터 양주시립예술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음악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들의 심신을 위로하고 문화적 감수성을 충족시킬 수 있길 기대한다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한다고 전했다



포천시의회, 제158회 제1차 정례회 개회 … 2021년 행정사무감사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의회(의장 손세화)는 1일 16일간의 일정으로 제158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시의회는 이번 제1차 정례회에서 송상국 의원이 발의한 ‘포천시 도시형소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 연제창 의원이 일부개정 발의한 ‘포천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조용춘 의원이 일부개정 발의한 ‘포천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14건과 ‘2020 회계연도 결산(안) 승인의 건’ 등 결산안 1건을 포함한 총 17건의 안건을 심의 의결 한다. 또한, 2일부터 10일까지 포천시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한 2021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172개 분야 977개 세부항목의 사무처리 실태를 면밀하게 파악할 계획이다. 손세화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정례회가 의회와 집행부의 적극적이고 진지한 협력 속에서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하고 뜻깊은 회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제5대 포천시의회 의정활동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도약점을 모색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점점 무더워지는 날씨에 항상 건강